거래소 뉴스 비지니스 인사이트

라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링크(LINK), 백서 2.0 공개

라인(LINE)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링크가 백서 2.0을 발표했다. 네트워크 성장에 기여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해 생태계를 키워나간다는 입장이다.

https://link-org.line-apps.com/wp-content/uploads/2019/09/link_whitepaper_en.pdf

이를 위해 △네트워크 가치 및 암호화폐 가치 간 불균형 해소  △글로벌 블록체인 사용자 확보  △공정한 부의 분배를 원칙으로 내세웠다. 이번 백서에는 링크 토큰 할당 시스템 ‘루카스’가 새로 공개됐다. 루카스는 링크체인이 네트워크에 기여한 디앱에게 링크 토큰을 할당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백서에 따르면, 네트워크 가치 증대 규모에 비례해 3년 동안 최대 1억개의 토큰을 발행할 수 있으며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체인 방식의 리니어 네트워크(LINEAR NETWORK)를 사용한다. 즉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해 연결하는 식으로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6월 “라인은 링크(LINK)라는 암호화폐를 발행했으며,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 발급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라인이 조만간 일본 내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할 전망이며 거래소 명칭은 비트맥스(BitMax)라고 전한 바 있다.

 

 

 

 

 

 

관련 뉴스

암호화폐 겨울 불구 스위스·리히텐슈타인 스타트업 성장

염현주 기자

스위스 재무장관, “블록체인 규제, 빠르고 명확해야”

염현주 기자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8곳, BTC 전체 공급량 7%(약 120만개)보관 중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