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테크

웨이브즈(WAVES) CEO, 보스톡 주식 전략 매각….WAVES에 모든 자원 집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Chainnews)에 따르면, 웨이브즈(WAVES, 시총 44위)의 창업자이자 CEO인 알렉산더 이바노프(Alexander Ivanov)가 자신이 보유한 프라이빗 체인 시스템 보스톡(Vostok)의 모든 주식을 미국 GHP 그룹에 전량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그는 “보스톡의 모든 주식을 매각한 것은 WAVES 플랫폼의 Web3 생태계 개발에 모든 자원을 집중하기 위해서다”고 밝혔다. 

웨이브즈는 올해 1월초 자체 개발 확장 애플리케이션 Waves Keeper 1.0.7 버전을 출시했다고 공지한 바 있다.공지에 따르면, 이번 버전에서는 새로운 타입 및 버전의 트랜잭션을 지원하며 블랙리스트 및 화이트리스트 웹사이트 추가 기능이 추가됐다.

웨이브즈(Waves, 波币) 또는 웨이브는 리스지분증명(Leased 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암호화폐이다.  2016년 6월 7일 러시아의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Alexander Sasha Ivanov)[1]가 스칼라(Scala)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언어로 개발했다.

개발자는 약 70명이다. 러시아의 이더리움으로 불린다. 채굴이 없이 리스지분증명(LPoS) 방식으로 신규 코인을 발행한다.

웨이브즈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순위 45위) 6.07%하락한 1665원에 거래되며 바이낸스 거래소가 전체 거래량의 49%를 차지하고 있다.

 

 

 

 

 

 

 

관련 뉴스

11월5일 체인뉴스 외신 클리핑

Chainnews editor

‘암호화폐는 도박’이라던 워렌버핏, 암호화폐 산업 투자

Chainnews editor

빗썸, 암호화폐 탈취 사고 발생…140억원 규모 피해 추정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