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5월 22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다이어 “BTC 파생상품 거래량,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전문 분석 기관 다이어(Diar)가 21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기관 트레이더들의 최근 BTC 파생상품 거래량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시카고 상품거래소(CME)의 BTC 파생상품 거래량은 2달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마진 거래소 비트맥스(BitMEX)와 네덜란드 BTC 선물 옵션 거래소 드리비트(Deribit)의 거래량도 매월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5월 13일 CME BTC 선물 거래량이 33,677건(약 16.8 BTC)을 기록, 지난 4월 4일 대비 50%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12일 24시간 비트맥스의 거래량이 100억 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2.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TOP3에 BTC·ETH·MATIC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194회)로 나타났다. ETH(140회)와 MATIC(73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XRP(68회), LINK(68회), ENJ(54회), LTC(42회), BTT(42회), ZIL(34회), BCH(33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3. 美 CME·CBOE BTC 선물 7월물, 전날 대비 2.5%대↑

21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7월물이 전날 대비 200 달러(+2.55%) 상승한 8,050 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날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 XBT 7월물은 2.5% 오른 8,065 달러를 기록했다. CME 비트코인 선물은 지난 15일 8,225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7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4. DCG CEO “기관, BTC에 집중…헤지펀드 자금 대량 유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암호화폐 벤처투자업체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 CEO가 “현재 암호화폐 산업에 헤지펀드 자금이 대량 유입됐다”며 “흥미로운 것은 대부분이 BTC에 투자를 했다는 점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올 1분기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조달한 자금의 90%가 BTC로 유입됐다”며 “기관들은 알트코인보다 BTC에 관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향후 우리 혹은 다음세대에게 금은 더 이상 기성세대에서 해왔던 역할은 수행하지 못할 것”이라며 “BTC가 성숙해지고 탄력성이 높아짐에 따라 금의 역할을 대체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5. ETH 재단, 생태계 내 자금 활용 방안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이 21일(현지시간) 이더리움 생태계의 주요 프로젝트에 3천만 달러의 자금을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재단은 “약 1,900만 달러의 자금이 향후 약 12개월간 ‘미래의 이더리움’ 구축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며 “이는 이더리움 2.0, 플라즈마(Plasma) 등을 포함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800만 달러의 자금은 이더리움 1x와 같은 메인넷 유지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6. 렛저 볼트, 보이저 디지털에 관리 서비스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제조업체 렛저(Ledger) 산하 수탁 플랫폼 렛저 볼트(Ledger Vault)가 캐나다 암호화폐 중개업체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보이저 디지털은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게 위해 레저 볼트의 다중 인증 암호화폐 지갑 관리 시스템을 거래 플랫폼에 통합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보이저 디지털 스티브 에를리히(Steve Ehrlich) CEO는 “렛저 볼트가 보이저 플랫폼의 속도와 유동성에 영향을 끼치지 않은 채 고객 자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는 우리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월렛 이체 업무에도 중요한 것”이라고 밝혔다.

 

7. 외신 “서클, 직원 10% 해고…비용절감 나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투자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직원의 약 10%인 30명을 해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서클(Circle) CEO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는 “미국의 규제 등 새로운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비용절감에 나서고 있다”며 “서클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새로운 상품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디지털 사업을 규제하는 당국과 협력하고, 미국에서 보다 균형잡힌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8. 모건 크릭 창업자 “BTC·백서 저작권 신청, 사토시일리 없다”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가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C나 백서에 대한 저작권을 신청하는 사람이 나카모토 사토시일리 없다”며 “이러한 행동은 BTC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9. MS 애저 개발자 “퍼블릭체인 개방, 탈중앙화 실현 위한 선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애저(Azure)의 개발자 다니엘 뷔히너(Daniel Buchner)가 “퍼블릭 블록체인의 개방은 탈중앙화를 실현하기 위한 가장 실행 가능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탈중앙화된 자금과 신분 증명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직접적인 방법”이라며 “다만, 블록체인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실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모든 레이어층의 개발과 실행을 완료하기 전 채굴자의 비용에 대해 관심은 없다”며 “MS의 기술을 기반으로 더 많은 탈중앙화 에코시스템이 구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우버경쟁자 11조 기업, 리플(XRP) 사용한다

Chainnews editor

5월 24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비트릭스(BITLIX) 거래소, 7월 중 서비스 정식 런칭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