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4월 12일 오늘의 체인뉴스

1. 호라이즌 랩, 디지털 화폐 그룹으로 부터 400만 달러 시드 라운드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업 호라이즌 랩(Horizen Labs)이 4백만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해당 기업은 초기 200만 달러 시드 라운드 투자 유치를 목표로 했으나, 디지털 화폐 그룹(DCG, Digital Currency Group)으로 부터 목표치를 초과하는 4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호라이즌 랩은 향후 사이드 체인 및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할 예정이며, 이를 상업적 블록체인에 활용해 생산성을 높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 美 CME·CBOE BTC 선물 5월물, 전날 대비 6.28%↓

12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5월물이 전날 대비 340 달러(-6.28%) 하락한 5,075 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날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 XBT 5월물은 6.9% 내린 5,045 달러를 기록했다.

 

3. 美 국회의원 21명, IRS에 암호화폐 관련 문제 답변 거듭 촉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의 세금신고 마감일이 몇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21명의 미국 국회의원들이 미국 국세청(IRS)에 암호화폐 관련 문제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재차 촉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원들은 찰스 레티그(Charles Rettig) 미국 국세청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처리가 여전히 명확하지 않아 납세자들이 추가적으로 납부해야할 세금에 대한 계산이 안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한은 하원의원 Tom Emmer, Darren Soto, David Schweikert, Warren Davidson, Ted BuddIRS 등에 의해 서명되었다. 다만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가을 IRS는 이와 유사한 서한을 무시한 바 있다. 앞서 IRS는 지난 2014년 해당 문제와 관련한 초기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지만, 그 후 추가적인 갱신이 전혀 없었다

 

4.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플렉사, 판테라 캐피탈 등으로 부터 1,41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뉴욕 소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스타트업 플렉사(Flexa)가 프라이빗 토큰 판매를 통해 1,41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투자에는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1kx, 니마 캐피탈(Nima Capital), 엑세스 벤처스(Access Ventures)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플렉사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개발자와 기업 및 가맹점은 ERC20 기반의 자체 토큰 플렉사코인(Flexacoin)을 결제 및 거래 수단으로 사용하게 된다. 한편 이와 관련해 플렉사 공동 창업자 타일러 스팔딩(Tyler Spalding)는 “아직 어떤 기업들이 해당 플랫폼을 통해 BTC 및 암호화폐 결제를 채택하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5. 그리스 법원, 알렉산더 비닉 구금해제 요청 기각

그리스 법원이 알렉산더 비닉(Alexander Vinnik)의 구금해제 요청을 기각했다고 그릭리포터(greekreporter)가 전했다. 알렉산더 비닉은 자신이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 BTC-e를 통해 4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세탁한 혐의로 2017년 7월 그리스에서 구속됐다. 그는 모스크바에 있는 두 아이들이 우울해하고 있으며 아내가 아파 고아가 될 수 있다며 구금해제 혹은 본국인 러시아로의 송환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비닉은 구금에 항의하며 3개월 넘게 단식투쟁을 벌이기도 했다.

 

6. 바이낸스, 블록체인 보안업체 사이퍼 트레이스와 파트너십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보안업체 사이퍼 트레이스(CipherTrac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지했다. 이를 통해 향후 감독관리 이슈 처리 효율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미국에 소재한 사이퍼 트레이스는 앞서 지난 3월 몰타 금융청(MFSA)의 암호화폐 기업 활동 모니터링 지정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7. 델 산하 소프트웨어 업체, 디지털에셋 DAML와 서비스 통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세계 최대 데이터 관리 업체 델EMC의 소프트웨어 계열사 VM웨어(VMware)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디지털에셋(Digital Asset)의 프로그래밍 언어 디지털에셋모델링랭귀지(DAML)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에 통합한다. VM웨어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통합 서비스를 고객사에 직접 배포 및 지원할 예정이다.

 

8.모건 크릭 창업자 “하버드대 기부금 재단, 블록스택 토큰 투자”

모건크릭디지털에셋(Morgan Cree Digital Assets) 창업자인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1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하버드대 기부금 재단이 탈중앙화 네트워크 개발사 블록스택(Blockstack) 토큰 판매에 참여, 500만 달러에서 1,000만 달러 상당을 투자했다. 이는 글로벌 명문사학 기부 재단이 토큰을 신뢰하고 자산으로서 보유하기 시작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블록스택토큰LLC(Blockstack Token LLC)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5,000만 달러 상당의 합법적인 토큰 조달을 진행하기 위한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SEC가 이를 승인하면 해당 프로젝트는 SEC 규정을 충족한 첫 토큰 자금 조달 프로젝트 사례가 된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5월 19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8월 16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

8월 9일 오늘의 블록체인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