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코인

부머(BUMO), 블록체인 진정한 도입 위해 기본 경제 모델 확립 필요

부머(BU, 시가총액 1,837위) 창시자 궈창(郭强)이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토큰 관련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을 쉽지 않은 일이다. 블록체인은 기존 인터넷이 해결하지 못했던 많은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토큰 경제학 측면의 기본 원리와 자체 메커니즘 및 인센티브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술 잠재력을 최대한 확대, 기술 도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많은 기업들이 기술적인 역량만 강조한 나머지 생태계 내부 경제 모델 구축 문제는 중요시 여기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있어 기본적인 원리 구조를 확립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가치를 창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댑은 블록체인 도입 잠재력을 높일 수 있다. 부머는 세컨드 레이어 프로토콜(블록체인 사용성 제고를 위해 데이터가 최종적으로 저장되는 컨센서스 레이어와 댑 사이에서 기능하는 인프라) 등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향후 이를 바탕으로 댑이 보다 빠르게 도입, 블록체인 기술의 진정한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중국 블록체인 기업 부비(BUBI)가  지원하는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 부머(BU, 시가총액 1781위)는 현재 수 십여 개의 응용 서비스와 토큰 발행, 유통, 결제 등 전반적인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산하 서플라이 체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의 총 자금 조달 규모가 100억 위안(약 1조 6800억 원)을 넘었으며 금융기관 15곳, 메이저 기업 80여 곳, 관련 공급 업체 1,000 곳이 참여하하고 있다고 지난 3월에 밝힌적이 있다.

부모(BU)는 현재 핫빗,게이트아이오,비박스,CPDAX 등에 상장되어 있으며 코인마켓 캡 기준 59.96원에 거래되고 있다.

( 이미지 = 코인마켓 캡 BU 한달차트 )

 

 

 

 

 

관련 뉴스

기프토(GIFTO,GTO)

brad

Augur 크루그, “ICO의 90%는 쓸데없는 프로젝트이다”

Chainnews editor

바이낸스 거래소 1,643,985 BNB토큰 소각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