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헤드뉴스

LTC, 해시파워 360TH/s 근접…사상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가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를 인용, LTC(라이트코인)의 해시파워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360TH/s에 근접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LTC는 해시파워가 바닥을 찍을 시점 23 달러에서 최근 97 달러 까지 오르며 약 321% 상승폭을 기록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만약 LTC의 가격이 100 달러 부근을 유지한 상태로, 채굴 장비들의 지금 성능을 유지한다면 LTC의 해시파워는 500TH/s까지 기록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LTC 가격이 오르는 이유

2017년 Ivey Business School의 JP Vergne 교수는 한 연구에서 개발자 활동이 암호화의 가격 움직임을 가장 정확하게 예측하는 요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버그네가 발표한 “버즈 팩터 또는 혁신 잠재력: 암호 해독의 설명”이라는 제목의 연구는 새로운 암호화폐가 지속적으로 등장하지만, 그들이 적극적인 개발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투자자들은 자신감을 잃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게다가, 새로운 암호화폐들은 도입 당시 나이든 경쟁자들보다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기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견고한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지 못한다면, 시간이 흐르면서 초기 기술적 이점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L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6.19%상승한 94,347원에 거래되고 있다.

( 이미지 = 코인마켓 캡 LTE 한달 차트)

 

 

 

 

 

 

 

 

 

관련 뉴스

가짜 암호화폐로 고객 돈 `꿀꺽’, 코미드대표 징역 3년 실형 선고

Chainnews editor

빗썸 미국 진출, 현지 핀테크기업과 손 잡고 거래소 설립

Chainnews editor

마이23 헬스케어, ‘알파코인’ 앱(App) 출시로 블록체인 헬스케어 시장선도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