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연구 헤드뉴스

이더리움(ETH), 하이퍼렛저 첫 퍼블릭체인 채택 전망

이더리움이 하이퍼렛저의 첫 퍼블릭 체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체인뉴스 소식통에 의해 밝혀졌다.

소식통에 따르면 “하이퍼렛저 오픈 소스 컨소시엄 산하 기술 운영 위원회가 콘센시스(이더리움 인프라 개발 업체)가 지원하는 판테온 프로젝트를 채택할 경우, 이더리움은 하이퍼렛저 상의 첫 퍼블릭 체인이 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판테온은 컨센시스의 엔지니어링 팀 페가시스(PegaSys)가 만든 이더리움 기반의 서비스 제품군이다.

판테온 이더리움 클라이언트는 자바 언어를 기반으로 하며, 엔터프라이즈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이같은 제안서는 지난 8일 하이퍼렛저 측에 전달되었으며, 승인이 될 경우 판테온의 이름은 하이퍼렛저 베수(Besu) 바뀌게 될 예정이다.

또한 “판테온은 하이퍼렛저 우산 속에 들어온 첫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며 “이는 판테온의 코드가 하이퍼렛저 소유 깃허브 페이지에 업로드 될 것이며, 참여하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개방됨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하이퍼렛저는 리눅스가 지원하는 세계 최대 규모 오픈소스 기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컨소시엄이다. 기업용으로 설계된 프라이빗 블록체인기반의 분산장부로 렛저(Ledger)는 `원장` 을 말하는데 일종의 장부를 뜻한다.장부는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기록하는 문서를 말한다.

기업용으로 사용하려면 이 장부를 사용하는 사람이 회사관계자들만 이용해야하는데 지금 많이 사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하이퍼렛저는 이 점을 해결한 블록체인 분산장부 기술이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08% 오른 원화 230,366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뉴스

KEB하나은행,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 46개 특허 출원

염현주 기자

두나무, 9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Chainnews editor

암호화폐 분석가, “비트코인 시장, 현 상황 지나면 비슷한 경기침체 올 것”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