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5월 29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다이어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인구 문제 직면할 것”

페이스북의 글로벌코인이 인구 문제를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암호화폐 전문 분석 기관 다이어(Diar)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해 전했다. 이와 관련해 보고서는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평균 연령이 올라가는 반면, 일반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하며, 암호화폐에 익숙한 젊은 이용자와는 다르게 대규모 이용이 어려울 것”이라고 전했다.

 

2.獨 BaFin, 코인베네에 미승인 운영 경고

독일 연방금융감독청(BaFin)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가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지 않고 현지에서 운영한 것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다. 이는 코인베네가 현지에서 법인명을 ‘코인베니 LTD 도이치란드’로 기재,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했으나, 민법 제 32조에따라 당국으로부터 은행 또는 금융 서비스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코인베네는 독일 지사 설립에 대한 소식을 부인했으며, 직원 채용 또한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3. 메이커다오, ‘DAI 안정화 수수료 인하안’ 행정투표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지난 2주 동안 진행한 ‘DAI 안정화 수수료 인하안’ 행정투표가 통과됐다. 오늘부터 인하된 수수료(17.5%)가 적용된다.

 

4. 코인베이스, 페이팔 현금 인출 서비스 캐나다 지역으로 확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세계 최대 핀테크 업체 페이팔(PayPal) 이용자의 계좌 현금 인출 및 이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고 공지했다. 캐나다 지역 이용자는 결제 옵션 중 페이팔을 선택해, 무료로 암호화폐를 현금화 할 수 있다.

 

5. 두바이 정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담보대출 플랫폼 개발 착수

두바이 현지 미디어 네이션(The Nation)에 따르면, 두바이 정부 산하 부동산 기관이 현지 은행 Mashreq Bank와 파트너십을 체결,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담보대출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 이를 통해 부동산 매매, 담보대출, 장기 체납 등을 조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6. 러시아 노브고로드주, 블록체인 기반 프로그램 City N 테스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러시아 노브고로드 주가 공공 관리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응용 프로그램인 ‘City N’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신분인증,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Vostok’에서 납세가 가능, 공공서비스 플랫폼 Gosuslugi에서 예산 편성 등이 조회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7. 中 CAICT, 퍼블릭체인 백서 발표

중국 공업정보화부 정보통신연구원(CAICT)이 최근 중국 구이양에서 개최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발전 포럼에서 ‘퍼블릭체인 백서’를 발표했다. 해당 백서는 퍼블릭체인의 기원, 개념, 특성 및 내재가치 등을 정의하고, 현존 퍼블릭체인의 기술, 응용, 거버넌스 등 다방면에 걸쳐 업계 현황 및 전망을 분석했다.

 

8. 비트멕스 모회사 HDR글로벌트레이딩, MIT에 암호화폐 기부

미국계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모회사인 HDR글로벌트레이딩(HDR Global Trading)이 암호화폐 연구를 위해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에 암호화폐를 기부할 것을 발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전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생태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9. 비트와이즈 “거래소 허위 거래량, BTC 가격에 영향 없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백서를 발표했다. 비트와이즈는 백서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의 허위 거래량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비트와이즈는 지난 3월 SEC에 ‘현재 집계되는 비트코인 거래량의 95%가 허위’라는 내용을 골자로 한 보고서를 제출한 바 있지만, 이번 백서를 통해서는 해당 허위 거래가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레이드(XRD), 비트렉스 IEO 중단

권준섭 기자

에이피엠 코인(apM),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 이벤트 참여

Chainnews editor

하락장에서도 주목받는 장외거래(OTC), 누가 언제 왜 하나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