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4월 18일 오늘의 체인뉴스

1. 외신 “아르헨 ‘통제불능’ 인플레이션, 현지 비트코인 거래량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블룸버그의 최근 보도를 인용 “아르헨티나의 불안정한 경제 상황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헷징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이 지난달 이미 3차에 걸쳐 금융긴축정책을 시행했지만, 3월 한달 약 55% 인플레이션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록체인 데이터 전문 업체 코인댄스(Coindance)에 따르면, 로컬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발생한 아르헨티나 현지 비트코인 주간 거래량이 지난 6일 기준 약 1,100만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

 

2. 바이낸스 싱가포르, 다음 주 법정화폐 마켓 오픈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FO가 17일(현지시간) “바이낸스 싱가포르는 다음 주 법정화폐 마켓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자오차펑 바이낸스 CEO는 “먼저는 비트코인부터 해당 법정화폐 마켓에 상장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암호화폐를 상장하고자 한다”며 “정부 당국의 규제를 준수해나가며 점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3. 스웨덴 중앙은행 부총재 “10년 내 CBDC 발행 가능성 50% 이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스웨덴 중앙은행인 리크스뱅크(Sveriges Riksbank)의 세실리아 스킹슬리(Cecilia Skingsley) 부총재가 최근 “스웨데 중앙은행이 앞으로 10년 안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발행할 확률은 50% 이상”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이는 스웨덴 국민들이 디지털 형식으로 자금을 관리하고 결제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라며 “스웨덴에서 지폐 혹은 동전으로 유통되고 있는 자금 규모는 전체 GDP의 1%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는 유로존(10%)과 일본(20%)에 비해 매우 낮은 수치”라고 부연했다.

 

4. 존 맥아피 “‘사토시 정체’ 미스테리 풀리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John McAfee)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에 대한 미스테리가 풀리고 있다”며 “CIA 혹은 정부기관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는 일정 멤버들로 구성된 단체지만, 비트코인의 백서는 한 개인이 작성했고 그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며 “그가 정체를 밝히지 않더라도 수사망은 점차 좁혀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그는 자신이 찾았다고 주장하는 사토시 나가모토에게 “무지의 영역(not knowing)에선 사람들이 거짓 주장을 펼칠 여지가 있고 이는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며 “‘자칭 사토시’ 크레이그 라이트의 BSV 스캠이 많은 이들에게 피해를 입힌 사건이 하나의 사례”라고 트위터를 통해 말했다.

 

5. 라이트닝랩스, LND v0.6 베타버전 릴리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라이트닝랩스(Lightning Labs)가 개발자 친화적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소프트웨어 ‘라이트닝 네트워크 다에몬(Lightning Network Daemon, LND)’의 새로운 버전 LND v0.6 베타버전을 릴리즈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포함한 보안성과 사용성이 제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6. 텔레그램 블록체인 플랫폼, 독일 핀테크업체 와이어카드와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Telegram)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TON(Telegram Open Network)이 독일 전자결제서비스업체 와이어카드(Wirecar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TON랩스(TON Labs)는 “와이어카드와 공동으로 디지털 금융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텔레그램은 최근 전세계 소수 개발팀을 대상으로 TON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고,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테스트에 참여한 한 익명의 개발자를 인용 “트랜잭션 체감 속도가 상당히 빨랐다”고 전한 바 있다.

 

7. BAT, ‘브레이브 리워즈’ 기능 탑재 안드로이드 버전 브레이브 App 출시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시가총액 24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 브레이브 애플리케이션(1.0.91)에서 브레이브 리워즈(Brave Rewards)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브레이브 리워즈는 사용자들이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시청해 BAT 토큰을 얻거나 자신이 선호하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AT는 현재 5.35% 오른 0.3298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8.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사, MS 애저에 자체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통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Bitcoinmagazine)에 따르면,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사 RIF랩스(RIF Labs)가 지난해 인수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루트스탁(Rootstock, RSK)을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통합했다. 이와 과련 해당 업체는 “통합하기 전에는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노드들을 형성하거나 관리하기 위해 로컬 서버를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애저 플랫폼으로 손쉽게 RSK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RSK는 BTC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개방형 블록체인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플랫폼이다.

 

9. 美 지방법원 “윙클보스·찰리 슈렘 2,600만 달러 규모 법적 공방 합의 도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뉴욕 남부 지방법원이 지난 5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Cameron, Tyler Winklevoss)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턴트’의 최고경영자이자 전 비트코인 재단 부총재 찰리 슈렘(Charlie Shrem) 간에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판결문을 발표했다. 하지만 해당 법원은 “재판당사자 쌍방은 만일 4월 5일 기준 30일 이내로 합의된 내용이 온전히 이행되지 않는다면 재판을 재개할 권리가 있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 찰리 슈렘의 변호사는 코인데스크에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윙클보스 형제는 찰리 슈렘에게 100만 달러를 지불하고 5,000 BTC(현 시세 기준 2,600만 달러) 구매를 위탁했으나 해당 BTC를 전달받지 못해 자산 압류 소송을 제기해 법적 공방이 이어져왔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3월 12일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4월 13 ~15일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5월 6일 오늘의 블록체인뉴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