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이더리움, ‘ETH 2.0, 이르면 올 연말 or 내년초 실현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코어 개발자이자 Proof of Stake의 이동을 주도하고 있는 Ethereum(이더리움) 핵심 연구원인 대니 라이언(Danny Ryan)이 한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2.0은 이르면 올연말 혹은 내년초부터 구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언은 Ethereum 블록체인호가 어떻게 양자 저항, 프라이버시,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zk-SNARKS라고 불리는 강력한 기술을 구현하고 있는지 설명한다.

IBM Research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그룹의 관리자인 마이클 오스본(Michael Osburne)은 별도의 인터뷰에서 양자 위협에 대한 그의 견해를 밝혔다. “키 사이즈를 늘릴 수도 있을 것이다. 더 큰 키 사이즈를 사용하거나 타원곡선에서 RSA 암호화로 이동하면 양자 위협이 발생할 지점을 지연시킬 수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일시적인 해결책이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양자 저항 알고리즘을 살펴보기 시작하는 것이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해 라이언은 “이더리움은 향후 3~5년 내로 양자컴퓨팅에 대한 내성을 기르길 원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2.0을 향한 새로운 테스트넷은 다음 분기부터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2.97% 오른 한화 195,726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뉴스

비탈릭 , ‘BTC 확장성 실패 손실액, 마운트곡스 피해액 보다 클 것’

Chainnews editor

11월4일 체인뉴스 단신

Chainnews editor

스팬더 프로젝트 구본석 대표 인터뷰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