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이더리움, ‘ETH 2.0, 이르면 올 연말 or 내년초 실현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코어 개발자이자 Proof of Stake의 이동을 주도하고 있는 Ethereum(이더리움) 핵심 연구원인 대니 라이언(Danny Ryan)이 한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2.0은 이르면 올연말 혹은 내년초부터 구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언은 Ethereum 블록체인호가 어떻게 양자 저항, 프라이버시,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zk-SNARKS라고 불리는 강력한 기술을 구현하고 있는지 설명한다.

IBM Research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그룹의 관리자인 마이클 오스본(Michael Osburne)은 별도의 인터뷰에서 양자 위협에 대한 그의 견해를 밝혔다. “키 사이즈를 늘릴 수도 있을 것이다. 더 큰 키 사이즈를 사용하거나 타원곡선에서 RSA 암호화로 이동하면 양자 위협이 발생할 지점을 지연시킬 수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일시적인 해결책이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양자 저항 알고리즘을 살펴보기 시작하는 것이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해 라이언은 “이더리움은 향후 3~5년 내로 양자컴퓨팅에 대한 내성을 기르길 원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2.0을 향한 새로운 테스트넷은 다음 분기부터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2.97% 오른 한화 195,726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뉴스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 스타트업인큐베이팅을 넘어 글로벌 암호화폐 컨설팅 파트너쉽까지

Chainnews editor

루비니·노보그라츠, ‘BTC·암호화폐’ 두고 설전

Chainnews editor

베네수엘라, 페트로 가치 4배 절상 제안 “인플레이션 잡겠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