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비지니스

솔브(SOLVE), 미국 정부 보건 정보 IT 제공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의료 관련 블록체인 회사 솔브케어(Solve.care)가 미국 정부 보건 정보 기술 제공업체 HMS Technologies Inc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HMS는 정부 의료 비용을 절감하고 상호 운용성과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연방 보건 정보 기술(HIT) 이니셔티브로 블록체인 플랫폼인 솔브와 통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휴로 보안이 유지되지 않은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여 환자 승인 액세스를 통해 보안 보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이질적인 HIT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치료 조정과 디지털 의료 프로파일을 개선하여 가상 의료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의료업계는 환자 데이터와 공급망을 공유, 분석 또는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최근 포틀랜드 주립대 연구원들은 가짜 약품이 시장에 가득 차는 것을 막기 위해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만들었다. 제안 솔루션은 저장된 데이터에 액세스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특정 키를 가진 사용자만 있는 블록체인 기반 정보 체인을 나타낸다.

한국의 수도 서울의 한 대형 병원은 지난 달 의료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과학기술부와 서울의료원이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병원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데이터 정확도를 높이고 앞서 언급한 병원의 처리 시기를 줄일 것으로 보인다.

솔브는 최근 급등하여 코인마켓 캡 (시총 154위) 16.99% 상승한 148.72원에 거래되고 있다.현재 업비트,비트렉스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 이미지 = 코인마켓 캡 솔브 1달 차트)

 

 

 

 

관련 뉴스

바이낸스, 1분기 순이익의 20%인 180억원 규모 BNB 소각

Chainnews editor

이슬람 무장단체 하마스, 암호화폐로 테러자금 조달수단 갈수록 치밀

Chainnews editor

대체 현실게임 ‘사토시의 보물’, 승자에 100만 달러 규모 BTC 지급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