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4월 24일 오늘의 체인뉴스

1. 온라인 뱅킹 플랫폼, 신용카드·체크카드 활용 BTC·ETH·CAS 구매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Bitcoin Magazine)에 따르면, 온라인 뱅킹 플랫폼 케샤(Cashaa)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BTC, ETH 및 당사 플랫폼 코인 CAS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2. 태국 SCB·PPTEP, 리플넷서 실시간 결제 성공

태국 시암상업은행(SCB)이 태국 정부의 자원개발업체인 PTT익스플로레이션 앤드 프로덕션(PPTEP)과 협력하여 리플넷 상에서의 실시간 결제를 성공했으며, 올해 안에 CLMV와 동남아 국가에서 구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양사는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2일 정도 소요됐던 전통 방식의 이체 시간을 1분 안쪽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3. BTC·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현황

비트코인(BTC) 블록 익스플로러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24일 오전 5시 38분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53,609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는 4,897 건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 파워는 45.17 EH/s, 24시간 거래 처리 속도는 4.36 txs/s, 채굴 난이도는 6.35T를 기록하고 있다.

 

4. 모건 크릭 CEO “BTC, 40만 달러까지 상승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가 한 인터뷰에서 “BTC는 ‘무조건’ 30만 달러에서 4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며 “이 수준까지 도달하는데 10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5. 블록파이, 1,800만 달러 규모 추가 유치…총 이자 수익 5,300만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담보대출 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지난달부터 추가적으로 1,800만 달러 규모의 BTC, ETH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한 이자 수익은 총 5,3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블록파이는 BTC의 최소 보유 잔고를 1 BTC에서 0.5 BTC로 하향 조정했으며, 서비스 범위를 인도까지 확장했다. 앞서 해당 업체는 지난 1월 암호화폐 저축 계좌에 복리를 지급해주는 ‘블록파이 이자 계좌(BIA)’ 베타서비스를 출시 후 3월까지 약 3,500만 달러(395억 6,400만 원)를 유치한 바 있다.

 

6. 美 네바다 대학·필라멘트, 자율주행 자동차 공동 개발 착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네바다 대학 리노, 네바다 응영 연구 센터(Nevada Center of Applied Research, NCAR)가 네바다주 소재 블록체인 스타트업 필라멘트(Filament)와 공동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autonomous vehicle smart city project)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무인 차량과 주변 인프라 사이의 안전성과 통신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7. 日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게이트, 웹사이트 업데이트 완료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게이트(Bitgate)가 23일부터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했으며, 2018년 7월 31일 전에 등록한 계정은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새로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고 공지했다.

 

8. 글로벌 9개 명문대, 블록체인 공동연구 착수

미국 학술지 에듀케이션다이브(EducationDive)에 따르면, 글로벌 9개 명문대학교가 블록체인 등 신흥기술을 통한 학위 증서, 학술 기록 등의 디지털화 공동연구에 착수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는 미국 하버드대학교, 네덜란드 델프트공과대학교, 독일 포츠담대학교,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멕시코 몬테레이공과대학교, 독일 뮌헨공과대학교, 미국 UC 버클리, UC 어바인, 캐나다 토론토대학교가 참여했다.

 

9. 코인베이스, ‘거래 매칭 엔진’ 개발인력 감축…기관투자자 고객에 집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시카고 소재 ‘코인베이스 마켓’ 사업부를 폐쇄하고 고빈도 거래에 사용되는 매칭 엔진 개발 인력을 감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인베이스가 기관투자자 고객과 장외거래 등 분야를 최우선 과제로 보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업계의 구글이 되기 위해서는 큰 베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5월 28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3월 29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Chainnews editor

4월 17일 오늘의 체인뉴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