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6월 7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체이널리시스, 렌딩블록과 파트너십 체결…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최근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증권 대출 플랫폼 렌딩블록(Lendingblock)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FATF(국제 자금세탁방지기구)의 규제 방안 개선,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2. 브록 피어스 “암호화폐 베어마켓, 잘못된 시장 참여자 정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전 비트코인재단 이사장 브록 피어스(Brock Pierce)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 생태계의 장점은 베어마켓이 모든 잘못된 시장 참여자들을 정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그는 “블록체인이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민주주의를 도입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3. 폴로닉스, CLAM 마진 거래서 1800 BTC 피해 발생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최근 블로그를 통해 지난 5월 26일(현지시간) CLAM 마켓 플래시 크래시(flash crash ·갑작스러운 붕괴)로 인해 BTC 마진 거래 자금풀에 있던 1,800 BTC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폴로닉스는 “당시 CLAM 마켓이 45분 동안 77% 하락하며 폴로닉스 자동 청산 시스템이 작동하기도 전에 일어난 일”이라고 설명했다.

 

4. ADA 창시자 “모든 유형 시스템에 인프라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2위) 창시자가 본인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카르다노 및 IOHK 로드맵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IOHK가 구상하고 있는 생태계의 기본 목표를 달성했다”며 “향후 구글, 페이스북과 같이 모든 유형의 시스템에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향후 상호운용성 개선을 통해 암호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더이상 코딩 능력이 필요없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5. 미 하원, 암호화폐 징세 법안 지지 촉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하원 테드 버드(Ted Budd)가 최근 ‘암호화폐 과세 공정성 법안’과 ‘2018년 암호화폐 세법’ 등 2가지 법안을 지지할 것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보안은 한 나라의 보안 문제로 직결된다”며 “신흥 산업 발전에 위협으로 다가오는 불공정한 과세 방안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6. 오픈바자, 이더리움 통합 마무리 단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캐나다 P2P 온라인 쇼핑몰 오픈바자(Openbazaar)가 이더리움 통합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해당 플랫폼은 현재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 및 스마트컨트랙트까지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해당 플랫폼은 BTC, ETH, ZEC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픈바자는 “모든 이용자는 이더리움 외에 다른 암호화폐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7. 노니켈, IBM과 파트너십 체결…현지 교육 시스템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IT 업체 IBM과 세계 최대 규모 니켈 및 팔라듐 채굴 업체 노니켈(Nornickel) 및 모스크바물리기술대학(MIPT)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발표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8. 외신 “페이스북, 오는 18일 백서 발표”

IT 미디어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소식통을 인용해 “페이스북이 오는 18일 암호화폐 백서를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북유럽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라우라 맥크라켄(Laura McCracken)은 “이번 암호화폐는 여러 통화와 연동된다. 기존 단일 통화와 연동하던 스테이블코인과는 다르다. 가격 변동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9. 바이낸스 덱스, 일본인 이용자 거래 중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DEX)가 일본인 이용자에게 거래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2일 바이낸스 덱스는 미국을 포함한 28개 국가 이용자에게 거래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 중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바이낸스는 일본의 레버리지 거래를 제한하고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4월 22일 오늘의 체인뉴스

Chainnews editor

폴리매스(POLY), `시리즈원`과 파트너십 체결

Chainnews editor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성황리에 마무리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