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연구

현존 암호화폐 관련 펀드 700개 상회…지속 증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크립토펀드리서치(Crypto Fund Resear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까지 700개 이상의 암호화폐·블록체인 투자 펀드가 생겨났다. 그 중 벤처펀드(venture funds)가 헤지펀드(hedge fund) 규모를 넘어서며 암호화폐 투자 펀드중 가장 많은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지난해에는 239개의 신규 암호화폐 관련 펀드가 생겨나면서 신기록을 세웠다. 이와 관련해 보고서는 올해 암호화폐 펀드의 증가 추이는 소폭 가라앉겠지만, 그 수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진단했다. 한편 현재 암호화폐 관련 펀드의 절반은 미국이 차지 하고있으며, 동유럽과 러시아, 케이맨 제도 등 사법 관할 구역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리서치를 인용하면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대형 개인 투자자가 주도하고 있다. 기관 투자자 비율은 전체 7%에 불과하다. 업계 운용되고 있는 암호화폐 펀드 수는 총 700개, 자산 규모는 100억 달러가 채 안 된다” 며 “이들이 비트코인만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해도 해당 규모는 비트코인 전체 시총의 14%에 불과하다. 알트코인 포함 시에도 전체 비중은 7% 미만이다”고 진단했다.

 

( imaga = Mapping out crypto investors )

 

 

 

 

 

 

 

 

관련 뉴스

스위스 FINMA, 내년부터 암호화폐 기업에 핀테크 라이센스 발급

Chainnews editor

메타디움(META), 탈중앙화 아이덴티티 재단(DIF) 합류

Chainnews editor

미 국방부, 재난 구호활동에 블록체인 기술 활용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