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5월 16일 오늘의 블록체인뉴스

1. 베네수엘라 야당 의원 “블록체인 선거로 정치 문제 해결 가능”

베네수엘라 반정부 세력을 이끌고 있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의 지지자인 아만도 아르마스 국민의회 의원이 컨센서스 2019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인증을 활용한 투표 시스템이 베네수엘라의 고질적인 정치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또한 페트로와 관련해 “암호화폐가 아닌 스캠”이라며 “마두로가 경제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만든 수단에 불과”라고 지적했다.

 

2. 美 대선 후보 “암호화폐 포함 투자 포트폴리오에 투자 中”

2020년 미국 대선 민주당 측 후보 중 한명인 앤드류 양(Andrew Yang)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포함하고 있는 투자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당국이 암호화페와 관련해 가이드를 만들어 정책을 조성하려하지 말아야 한다. 이는 불공평한 처사다. 좀 더 명확한 액션이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3. 딜로이트, 올해 내로 대규모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CCN이 세계 최대 회계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가 올해 내로 이더리움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미디어가 최근 딜로이트의 고객에 또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비체인(Vechain)이 추가된 것과 관련해 “이더리움과의 관계에 변화가 생긴 것 아니냐?”라고 묻자, 안토니오 세나토레 딜로이트 블록체인 부분 CTO는 “딜로이트는 멀티 플랫폼 개발을 추구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50% 이상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아주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 착수할 것”이라고 답했다.

 

4. 코인베이스, 스파이 해커 고용해 보안 테스트 진행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자체적으로 해커들을 고용해 시스템 보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진행중인 컨센서스 2019 행사에서 “코인베이스 직원들은 모르는 스파이 해커들을 고용해 내부 네트워크에 침입, 시스템을 파괴하도록 하고 있다”며 “오로지 최고 보안 책임자만이 이같은 테스트를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운이 좋은 몇몇 해커들만이 1~2 겹의 보안 시스템을 뚫을 수 있었다”며 “이용자들의 자금은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데이터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다. 또한 현재 4세대 콜드월렛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5. 피델리티, 블록체인 관련 9개 직무 채용 공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크립토(theblockcrypto)에 따르면, 세계적인 투자회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자회사 피델리티디지털애셋(Fidelity Digital Assets)에서 블록체인 9개 직무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중 5개는 네트워크 보안, 블록체인 아키텍쳐, UI설계 등의 기술적 배경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피델리티는 또 비트코인 트레이딩과 결산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애널리스트들을 영입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블룸버그는 피델리티 디지털애셋이 몇 주 안에 기관투자자를 위한 BTC(비트코인) 트레이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6. 中 마이닝 풀 CEO “BCH 업그레이드 직후 공격 발생…안정 단계 진입”

중국계 대형 마이닝 풀 BTC.TOP의 장줘얼(江卓尔) 최고경영자(CEO)가 방금전 본인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BCH 프로토콜에 대량의 특수 트랜잭션을 전송하는 공격이 발생, 업그레이드 직후 한때 새로운 블록 채굴에 실패했다”며 “BTC.TOP 마이닝 풀은 해시파워를 조정해 10여 개 블록을 채굴해냈다. BCH는 10개 블록 이전으로 롤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안전하게 완료됐다”고 밝혔다.

 

7. 코인베이스 CEO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관리 자산 10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최고경영자(CEO)를 인용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가 출시 12개월 만에 10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는 플랫폼이 됐다”고 말했다. 작년 10월, 뉴욕 금융감독청(NYDFS)로부터 정식 승인 받아 BTC, BCH, ETH, ETC, XRP, LTC, ZEC, XTZ 등 각종 암호화폐에 대한 수탁(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 중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지난 2월 수탁 자산 규모가 5억 달러에 달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8. 외신 “BCH 네트워크, 구버전 블록 생성 중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BCH 네트워크에서 Bitcoin ABC 0.19.4 버전 업그레이드가 블록 높이 582680를 기준으로 활성화됐다. 이후 네트워크가 블록을 생성하지 못하고 고착되는 모습이 확인됐으며, 두 번째 블록 생성에 약 30분이 소요됐다. 비트멕스 리서치는 이와 관련해 “Bitcoin ABC 0.19.4 버전과 Bitcoin ABC 0.19.0 버전이 블록을 생성하고 있으며, Bitcoin ABC 0.18.2 버전은 블록 생성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모니터링 업체 코인댄스(Coin Dance)에 따르면, 현재 BCH 네트워크는 업그레이드 이후 16개 블록을 생성, 블록 높이 582695를 나타내고 있다.

 

9. 美 하원의원 “하드포크 암호화폐 보유분에 조세 혜택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톰 에머(Tom Emmer) 하원의원이 컨센서스 2019에서 하드포크로 암호화폐를 보유한 납세자에게 혜택을 주는 법안을 재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세 피난처(Safe Harbor)를 제공해 미국 국세청(IRS)이 명확한 규제 지침을 발표할 때 까지 하드포크로 취득한 보고되지 않은 자산을 처벌하는 것을 막겠다는 것. 그는 “블록체인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를 지닌 사람들은 많지 않다. 많은 사람들은 암호화폐에 대해 다크웹 ‘실크로드’와 관련된 선입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필립 모리스, 위조방지 위해 퍼블릭 블록체인 활용

Chainnews editor

삼성 SDS, 블록체인 기반 컨테이너 운송 플랫폼 특허 출원

Chainnews editor

업비트, 코스모체인 금일 상장 및 이벤트 진행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