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뉴스 비지니스 인사이트

외신 “리퀴드, 텔레그램 파트너 아냐…’그램 아시아’ 토큰 보유분 판매”

리퀴드(Liquid) 거래소가 텔레그램 토큰 그램(Gram)을 7월 10일 독점 판매한다는 소식에 대해 “리퀴드 거래소는 텔레그램과 직접 파트너십을 맺은게 아닌, 한국 소재 ‘그램 아시아’ 토큰 보유분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IT 미디어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그램 아시아는 아시아 최대 그램 토큰 홀더로, 정확한 보유 수량은 알려지지 않았다. 토큰 세일 전 프로젝트 측이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는 업계 관례를 벗어났다는 지적에 대해, 리퀴드 거래소 CEO는 테크크런치와의 인터뷰에서 “이는 텔레그램의 운영 방식이다”라며 “이번 토큰 판매는 텔레그램 블록체인 네트워크(TON)의 중요 계획 중 일부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이 내용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Liquid)가 1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UST 기준 7월 10일 오전 8시(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텔레그램의 그램(Gram) 토큰을 독점 판매한다고 밝힌 내용이다. 현재는 프라이빗 투자자만 그램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리퀴드는 달러나 USD코인(USDC)으로 그램을 구입할 수 있으며, 리퀴드 운영사 쿠오인(Quoine)의 거래소 토큰 QASH홀더는 그램 토큰세일에서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는 지난해 초 두 번의 ICO를 통해 17억 달러를 조달했으며, 앞서 5월 말 텔레그램은 올해 3분기에 TON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밝힌 바 있다.

 

 

( 이미지 = 리퀴드 거래소 공식 트위터 )

https://app.liquid.com/exchange/QASHUSD

QASH(시총 115위) 코인마켓 캡 기준 22.79%상승한 176.62원에 거래중이며 일본거래소인 리퀴드거래소에 대부분 거래중이다. 현재 리퀴드에서는 21.40% 상승한 0.1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이미지 = 리퀴드 거래소  QASH 한시간 차트 )

 

 

 

 

 

관련 뉴스

토마스 리, “비트코인 ETF, 시장에 큰 영향 미칠 것”

Chainnews editor

폴리매스(POLY), `시리즈원`과 파트너십 체결

Chainnews editor

코스모스(ATOM) 크라켄,후오비 글로벌 상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