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뉴스 비지니스 인사이트

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12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추가로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이제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에서도 코인베이스 카드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는 코인베이스 카드(Coinbase Card) 사용자는 비자(Visa) 가맹점 및 온라인 상점에서 자신의 코인베이스 계정에 있는 암호화폐(BTC, ETH, LTC 등)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앞서 4월 중순 영국에서 먼저 출시됐다. 코인베이스 UK CEO 지샨 페로즈(Zeeshan Feroz)는 “코인베이스 카드를 통해 BTC로 장을 본 뒤 LTC로 커피를 살 수 있다”며 “카드 발급 수는 초기 무료로 발급했던 1,000장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 카드는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모든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고객은 카드를 통해 식사 및 티켓예약 등 일상적인 소비활동에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고객은 거래를 위해 지급 금액만큼의 암호화폐를 카드에 미리 업로드 해야 한다.

코인베이스는 “향후 Android 및 iOS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전용 앱을 출시할 것이며, 고객이 비용 지출에 사용할 암호화폐 지갑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앱 내에서는 영수증 및 거래 요약, 지출 카테고리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처음 카드를 발급하는 1,000명의 고객에게 카드 발급 수수료 4.95 파운드가 면제되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련 뉴스

1일 댑 활성도 관련 데이터, EOS 65.97% 점유

Chainnews editor

크레이그 라이트, `클라이먼 비트코인 도난사건`에 위조 서류 사용

Chainnews editor

EOS 댄 라리머, “블록원, BTC 강세에 제일 큰 수혜자 중 하나”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