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연구 인물

알고랜드 CEO “알고랜드(Algorand) 개발팀 물량, 락업 아닌 장기 보유”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 미국 메사추세츠 공대(MIT) 컴퓨터공학 교수가 개발하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의 창업자 스티븐 코키노스(Steven Kokinos) CEO는 “알고랜드 개발팀은 지급된 토큰 물량을 락업 대신 ‘장기보유’ 형식으로 보유하게 될 것”이라며 “해당 물량은 단기간 내 판매할 수 없으며, 개발팀은 해당 물량을 프로토콜 보호 및 네트워크 보안 유지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 8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알고랜드 개발팀은 토큰 락업을 진행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토큰 판매를 위한 첫 번째 더치 옥션을 6월 19일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알고랜드는 지난 5월 3일 알고랜드 재단을 출범하고 더치 옥션을 통해 토큰을 판매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토큰 분배 기준과 역경매식으로 진행될 더치 옥션의 방식에 대해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첫번째 옥션에서는 25,000,000개의 알고랜드 토큰 알고(Algo)가 판매될 예정이며 더치 옥션의 시작가는 10 달러, 최저가는 0.10 달러로 책정되었다. 옥션에서의 모든 입찰 과정은 투명성을 위해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며, 옥션은 4,000블록인 5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알고랜드 재단은 옥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환불 정책을 발표했다. 옥션 참가자 중 자신의 구매한 토큰의 가격과 수량에 대해 불만족하는 사람들은 누구라도 구매 시점 기준 1년 이후 자신이 지불한 가치의 90% 가격으로 재단을 통해 환불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옥션에 참여하기 위해서 참가자들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계정 생성 및 본인 확인 절차, 알고랜드 지갑 생성 등의 절차를 완료해야한다. 알고랜드 재단은 모든 옥션의 과정을 알고랜드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투명성을 확보할 것이며, 알고랜드가 추구하는 국경없는 경제 구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 튜링 상(Turing Award)은 ACM에서 컴퓨터 과학 분야에 업적을 남긴 사람에게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컴퓨터 과학의 노벨상”이라고도 불린다. 영국의 수학자이며 현대 전산학의 아버지라 할 수 있는 앨런 튜링의 이름을 땄다. 현재는 인텔사에서 후원하고 있으며 10만 달러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계산기 학회는 지난 2007년 6월 26일, 구글이 인텔과 함께 튜링상의 공동 후원을 맡기로 하였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총 25만 달러의 상금을 각각 12만5천 달러씩 분담하기로 하였다. (위키백과 참조)

 

 

 

 

 

관련 뉴스

뉴질랜드 최대거래소 크립토피아 “해킹으로 운영중단”

ChainNews

페이스북 글로벌 코인, 보유자에게 이자 지급 예상

Chainnews editor

V.부테린 “WBTC(랩트 비트코인) 모델, 이더리움 핵심 발전 방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