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뉴스 비지니스 인사이트 코인

디지텍스퓨쳐스(DGTX), 제로 수수료 선물 거래 플랫폼 출시 연기…34% 상승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에 따르면, 디지텍스(DGTX, 시가총액 146위)가 제로 수수료 선물 거래 플랫폼 출시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 이미지 =  디지텍스 퓨쳐 공식 트위터 ) 

디지텍스는 거래자가 수수료 없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및 라이트코인 등의 선물 계약을 사고 팔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또한 디지텍스 거래소는 지난 2018년 1분기에 문을 연 신생 거래소이다. 디지텍스 퓨처스는 바로 이 거래소에서 발행하는 토큰이다. 디지텍스는 이 코인을 매년 발행하고 판매하여 교환 비용을 충당한다. 즉, 이 코인이 있어야만 디지텍스에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이용자들은 이 코인을 소지해야 한다.

거래소 오픈과 함께 이 코인은 300%가 넘는 상승을 기록하며, 전체 시가총액 68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또한 한편 거래소 오픈 전인 2018년 1월, 디지텍스는 ICO를 22분 만에 매진시키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미 얻었다.

하지만 이 코인은 스캠 의혹에 휩싸이기도 하였다. 그 이유는 도메인을 등록한지 1년 밖에 되지 않았으며, ICO를 빨리 완료하기 위해 전체 코인 중 30%를 무료로 지급했다는 것이었다. 또한 이러한 의혹을 제기한 블록체인 SNS 플랫폼 ‘스팀잇’ 유저는 ‘디지텍스’ 가 프로그램 개발자 커뮤니티에 깃허브에 등록된 정보가 없고, 프로토 타입이 없다는 점에서 스캠이 아닌지 의심했다. 이어서 그 유저는 백서에 없는 점에 대해 질문을 받지 않는 등 개발팀이 소통에 부족하단 점을 지적 하였다.

이에 대해 디지텍스 팀은 도메인이 사실 등록한지 5년이 되었고, 깃허브에 SOL 계약을 게시했다며 해당 의혹을 반박했다. 또한 사실 프로토 타입이 있었지만 아예 새롭게 더 우수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전혀 다른 팀을 고용했다고 해명했다.

https://digitexfutures.com/

( 이미지  = 디지텍스 거래소 홈페이지 ) 

 

앞서 DGTX는 오는 30일 해당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GTX는 현재 34% 상승한 41.9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Mercatox , HitBTC , CoinExchange 거래소등에 상장되어 있다.

 

 

 

 

 

 

관련 뉴스

홍콩의 헤미넘? 빌딩옥상에 지폐 뿌려 주민 수백명 소동

Chainnews editor

Bakkt CEO “디지털 자산, 살아남을 것”

Chainnews editor

솔브(SOLVE), 미국 정부 보건 정보 IT 제공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