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연구

라이닉스(LINIX) , “퓨전(Fusion)과 크로스체인 상호 운용성에 대한 파트너십 체결”

2019년 6월 18일, LINIX Foundation(라이닉스 파운데이션, 이하 ‘LINIX’)은 Fusion Foundation(퓨전 파운데이션, 이하 ‘Fusion’)의 DCRM(Distributed Control Rights Management) 프로토콜 이용과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이는 추후 LINIX가 Fusion의 크로스체인 적합성과 관련된 내용을 골자로 진행되었다.

Fusion의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인 DCRM은 개인 키가 크로스체인 매핑 프로세스 중에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함과 동시에 개인 키를 분산 방식으로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프로젝트이다.이를 위해 Fusion은 샤딩(sharding), 동형 암호화(homomorphic encryption) 및 제로 지식 증명 기술(zero knowledge proof)을 활용하고 있다.

 

( 이미지 =  Fusion의 DCRM ; Distributed Control Rights Management 프로토콜 )

 

LINIX는 해당 DCRM 기술 활용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에 언급한 탈중앙화,보안,그리고 확장성이라는 트릴레마를 극복함과 동시에 크로스체인에 적합한 플랫폼으로의 기술적 전진이 기대되는 바이다.

LINIX의 창업자인 Jay Lee는이번 파트너십 체결과 관련하여, “실질적 기술적 교류를 통해 양사가 이루고자 하는 비전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 이번 파트너십 이외에도 양사가 기술적 진보를 위한 긴밀한 관계를 맺고자 한다”라 전하였다.

 

 

 

 

 

 

 

관련 뉴스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관심도 발표

Chainnews editor

7월 16일 오늘의 블록체인 소식

Chainnews editor

디지텍스퓨쳐스(DGTX), 제로 수수료 선물 거래 플랫폼 출시 연기…34% 상승 중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