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블록체인101 암호화폐 인물 인사이트 코인

비탈릭, 조셉 루빈 “이더리움 2.0, 다른 어떤 프로젝트보다 중요”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자 이더리움 기반 인프라 개발 업체 컨센시스(ConsenSys)의 최고경영자(CEO)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한 미디어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은 개방성(openness) 측면에서 최고의 기술과 기술자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더리움 2.0은 암호화폐 업계의 다른 어떤 프로젝트보다 중요한 위치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트론(TRX)이나 이오스(EOS) 같이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프로젝트도 있다. 이들은 돈을 모으기 위해 ‘만들 때까지 가짜로 만들어라’라는 좌우명을 쓰고 있는 듯 하다. 업계에는 분명 다른 좋은 프로젝트들도 있지만, 이들의 처음은 모두 이더리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Bitalik Buterin)이  “최근 이더리움 거버넌스에 대한 많은 의혹이 제기된다. 하지만 이더리움 2.0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Prysmatic(샤딩연구소), Lighthouse(오픈소스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ETH 2.0 개발팀들이 모두 초기 목표에 맞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Plasma(오픈체인 확장성 솔루션), ZK Rollup(속도개선기술) 기술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더리움 생태시스템에 베팅했다면 이는 곧 침묵하고 있는 군대에 베팅한 것을 의미”라고 강조했다.

 

 

 

관련 뉴스

1일 댑 활성도 관련 데이터, EOS 65.97% 점유

Chainnews editor

투자 vs. 투기 –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투자의 핵심

Chainnews editor

라이닉스(LINX), 디지파이넥스(DigiFinex) IEO에 8만명 참여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