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정책 헤드뉴스

백트(Bakkt), 뉴욕 증권거래소 이사회서 BTC 선물 거래 출시 기념식 진행

외신에 따르면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가 22일 시범 서비스를 앞두고, 18일 뉴욕증권거래소 이사회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 출시 기념식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댄 모어헤드 판테라 캐피탈 CEO는 “우리는 뉴욕 거래소 이사회실에 앉아 있다. 이는 비트코인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이번 행사가 열렸다는 것은 백트가 한달의 준비 과정을 거쳐 비트코인 선물 거래 시범 서비스를 강행하기로 결정했음을 의미한다”며 “당국과의 오랜 협상 과정에서 긍정적인 시그널을 확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샘 닥터(Sam Doctor) 펀드스트랫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책임자가 테스트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 18일 진행된 백트 서밋에서 발표된 내용들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백트 플랫폼은 이번 분기 말 전격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2. 미국 상품 거래 위원회(CFTC)는 시장의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수요와 흥미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3. 백트 플랫폼 출시 직후 다수의 중개업자(브로커, 마켓메이킹 팀, 유동성 공급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4. 백트의 출시는 기관 투자자와 신규 암호화폐 투자자의 유입을 촉진할 전망이다.

앞서 백트는 뉴욕 금융 서비스국(NYDFS)에 비트코인 자산 신탁 사업자 라이센스를 신청한 바 있다.

 

 

 

 

 

관련 뉴스

위워크 멤버, 반타 네트워크(VNT) 어플 ‘챠오(Ciao)’ 사용한다

Chainnews editor

미국 패블릭코인(FABRK, “FAB”)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글로벌 최초 상장

Chainnews editor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 투자, 사실상 이더리움 네트워크에만 의존”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