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헤드뉴스

도날드 J.트럼프, “비트코인 지지하지 않는다…리브라 신뢰성 없다”

도널드 J.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그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내비쳤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에 “나는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페(암호화폐)의 팬이 아니다.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고 가치 기반이 거의 없다”면서 “규제되지 않은 암호화폐는 마약 거래 등 불법 행위를 촉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이 내년 초 발행 예정인 ‘리브라’ 코인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페이스북이나 다른 기업들이 은행이 되고자 한다면 국내외 은행 규제와 라이센스 모두 준수해야 할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미국에는 오직 단 하나의 통화밖에 없으며 다른 어떤 것보다도 강력하다. 현존하는 세계 통화중 가장 지배적이며, 언제나 최강자로 남아 있을 그것은 바로 ‘미국 달러'”라고 했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달러화의 글로벌 기축통화 지위에 대한 위협요소가 될 수 없단 의미이다.

1시간전에 내비친 그의 언급에도 불구하고 한국 업비트거래소 비트코인의 시세는 한때 2%정도 상승하였으나, 오전 10시30분 기준 0.3~4% 하락한 134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트럼프 비트코인 트윗 관련 업계 인사 주요 반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늬앙스의 입장을 나타낸 것과 관련해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인사들의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란 노이너 CNBC 진행자 “우리는 드디어 트럼프의 비트코인 트위터 발언을 접하게 됐다. 그들은 비트코인을 막지 못한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경우 일련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페이스북을 막는 힘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뉴욕 타임즈의 다니엘 포퍼 “더 이상은 비트코인이 관심 밖에 있다고 말할 수 없게 됐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 “수년전 나는 빠르게 증가하는 암호화폐 사용에 대해 대응하는 미국 대통령의 모습을 상상했었다. 그들은 처음에는 너를 무시했고, 그다음은 너를 비웃었고, 그리고 너와 싸웠다. 마지막으로 너는 이긴다. 지금은 세번째 단계야”

-제이슨 A. 윌리엄스 모건 크릭 공동 창업자 “비트코인은 희박한 공기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기반이 되는 가치가 없다는 지적에 대해). 나는 미국이 세계적인 리더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미스터 트럼프, 비트코인은 아주 현실적이다”

-멀티코인캐피탈의 파트너 투사르 제인 “미국 대통령과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 둘다 비트코인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했다. 이는 최고의 호재다”

-찰리 빌렐오 펜션 파트너 총괄 애널리스트 “트럼프 정책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US Steel: -58%, 피바디 에너지(미국 최대 석낱 기업): -9%, US 달러 인덱스: -4%, 비트코인 +1.186%”

-월스트리트 유명 분석가 맥스 카이저 “비트코인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힘있는 사람’을 겸손하게 만들 것이다. 세상은 미국 달러화의 ‘벌거벗은 임금님’을 보게될 것이다. BTC는 공개적으로 트럼프를 조롱하며 상승할 것이고, 트럼프에게 상황은 나쁘게만 돌아갈 것이다. 2020년 재선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이다. 트럼프는 바보 같은 짓을 하고 있다”

 

 

 

 

 

 

관련 뉴스

이더리움의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정리

Chainnews editor

아르카 펀드, SEC에 ERC-20 토큰형 펀드 발행 승인 신청

Chainnews editor

BCH 기반, ‘나카모토 게임’ 새로운 복권게임 등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