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6월 11일 오늘의 블록체인 정보

1. 테조스 재단, 블록 익스플로러 ‘테즈블록’ 개발비 지원

10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지갑 에어갭(AirGap)의 개발사 페이퍼스(Papers)가 테조스(XTZ, 시가총액 19위)로부터 테조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테즈블록(tezblock)의 개발비를 지원받았다고 발표했다. 페이퍼스는 이와 관련해 “테즈블록의 개발 코드는 MIT 라이선스와 함께 오픈소스로 제공될 것이며 MVP(Minimal Viable Product, 최소 기능 작동 앱)의 출시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는 “가장 자산에 대한 블록 익스플로러 테즈블록의 개발은 테조스 프로토콜의 가용성을 제고하고 데이터를 검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테조스 프로젝트에게 이 보조금은 필수적인 선택”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현재 3.96% 오른 1.2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 피터 맥코막 “CCN 운영 중단, 구글 업데이트 문제가 다는 아니다”

암호화폐 관련 팟캐스트 방송 ‘What Bitcoin Did’의 호스트이자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인 피터 맥코막(Peter McCormack)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의 운영 중단 소식과 관련해 “CCN의 사이트 운영 중단을 초래한 원인은 구글의 알고리즘 업데이트 그 이상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실제로 구글의 코어 업데이트는 지난 3일(현지 시간) 진행됐고, CCN의 사이트 폐쇄 결정은 약 일주일 후인 10일 발표됐다. 대부분의 컨텐츠 제공 업체들은 조회수를 확보하는 것과 트래픽의 수익화 사이에서 모순이 발생한다. 기존의 사업 모델은 대부분 광고 효과가 미미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3. 외신 “中 BTC 채굴자 수 감소 추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코인셰어스(CoinShares)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자 수가 최근 감소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5월 기준 비트코인 채굴 업계 전체의 총 전력 소비량은 지난해 11월과 비슷한 수준인 4.7GW를 기록했다. 주목할만한 점은 전력 소비량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 중이지만, 중국 채굴자들의 시장 점유율이 지속 하락하고 있다는 것이다. 코인셰어스는 중국 정부의 암호화폐 채굴 산업 규제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을 채굴자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했다. 그러면서도 미디어는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지만 채굴 관련 하드웨어 제조 분야에서는 중국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4. 이더리움 헤지펀드 다르마캐피탈 “가능한 많은 ETH 보유가 목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데일리에 따르면, 최근 1억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 헤지펀드 다르마 캐피탈의 임원인 앤드류 키즈(Andrew Keys)가 “다르마 캐피탈의 목표는 가는한 많은 ETH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더리움은 마치 초창기의 인터넷과 같다. 다른 점은 투자자들이 직접 ‘웹 2.0’에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이더리움은 업계 최고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적어도 향후 10년 간 업계 선두의 위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5. ‘와사비 월렛’ 커뮤니티, ‘코인조인’ 방식 BTC 거래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프라이버시 중심 비트코인 애플리케이션 와사비 월렛(Wasabi Wallet) 커뮤니티가 최근 100명의 사용자를 모아 익명성 강화 기술 ‘코인조인’ 방식의 거래를 진행했다. 코인조인 기술은 지난 2013년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암호학자 그렉 맥스웰이 처음 제안한 기술로, 거래 장부를 세 개 이상 강제로 섞어 거래의 익명성을 제고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와사비 월렛 개발사 zk스낵스(zkSNACKS)의 최고기술책임자인 아담 피스커(Fiscor)는 “이번 코인조인 방식 거래는 역대 최대 규모”라고 덧붙였다.

 

6. 비트웨이지, 임금 지불 옵션에 ETH 추가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급여 지급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웨이지(Bitwage)가 10일(현지 시간) 임금 지불 수단에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옵션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비트웨이지 회원사들은 ETH를 통해 직원들의 임금을 지불할 수 있다는 게 비트웨이지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4.71% 오른 245.2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 美 법원, 슬로베니아 거래소 ‘나이스해시’ 창업자 기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미국 워싱턴 DC 연방법원이 슬로베니아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나이스해시(NiceHash)의 창업자 Matjaž Škorjanc를 사기 및 횡령혐의로 기소했다. 법원 측에 따르면, Matjaž Škorjanc는 신용 사기 및 다크웹 마켓플레이스 ‘다크코드'(Dark0de) 등을 통해 약 45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나이스해시는 지난 2017년 해킹 공격에 노출되며 약 4,700 BTC를 도난당한 바 있으며, 해킹피해 발생 후 Matjaž Škorjanc 나이스해시 창업자는 거래소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8. 코인센터, 영국 재무부에 ‘AML/CFT 규제 확대’ 반대 입장 표명

암호화폐 공공 정책 및 기술 관련 비영리 연구기관 코인센터가 최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최근 자금 세탁 및 테러자금 조달 방지(AML/CFT) 규정의 과도한 확대 적용 방안을 반대한다는 입장의 의견서를 영국 재무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코인센터 측은 “AML/CFT 규정의 과도한 확대 적용은 영국 시민들의 자유언론 및 사생활 보호권을 침해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개발자 및 관련 사업체들의 권리를 박탈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배리 실버트 , “BTC , 금보다 50배 유용하다”

Chainnews editor

파키스탄 중앙은행, 2025년 암호화폐 출시예정

권준섭 기자

1일 댑 활성도 관련 데이터, EOS 65.97% 점유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