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비지니스 클리핑

6월 12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美 에너지 기업, ETH 블록체인 기반 석유 자산 토큰화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에 따르면, 미국 와이오밍 주 소재 석유 및 에너지 기업 ‘Ziyen Inc’가 업계 최초로 석유 자산을 토큰화 할 계획이라고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ERC-20 표준을 활용해 석유 생산 로열티 소유권을 토큰화하는 등 시장에 새로운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영업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게 Ziyen 측의 설명이다.

 

2. 올드뮤추얼 “암호화폐 채굴업에 보험 제공 안 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범아프리카 금융서비스업체인 올드뮤추얼(Old Mutual)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설비와 관련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산하 기관에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어떠한 보험 서비스도 제공하지 말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올드뮤추얼 측은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업계는 규제되지 않았다는 특성상 적절한 리스크 분석이 까다롭다”며 “기업들은 파산하기 쉬운 투기적인 성격을 띠거나 사이버 범죄에 연루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3.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블록체인 석·박사 교육 과정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가 캐나다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 훈련 목적의 석·박사 과정을 도입한다. 해당 과정은 건강, 청정에너지, 규제 기술, 원주민 문제 등 4개 분야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내년 1월 정식 출범될 예정이다. UBC는 6년간 139명의 학생을 훈련시킬 계획이며, 제약회사 베링거인겔하임 등 15개 산업 파트너와 캐나다 정부 산하 과학기술 지원기관 미타크(Mitacs) 등이 자금을 지원한다.

 

4. 스위스 대형 물류회사,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젝트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글로벌 물류회사 판알피나(Panalpina)가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운, 항공 물류에 분야에 별도의 블록체인을 도입, 서플라이 체인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게 목적이다. 판알피나는 작년 한해 7,630만 달러 규모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지난 5월 블록체인 운송 연합(BiTA, Blockchain in Transport Alliance)에 가입한 바 있다.

 

5.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TOP3에 LTC·BTC·ETH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LTC(149회)로 나타났다. BTC(147회)와 ETH(50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XRP(41회), ADA(31회), LINK(25회), BNB(22회), FTM(18회), BCH(16회), TRX(15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6. 필리핀 재정부 장관 “암호화폐, 아무 가치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라이브비트코인뉴스 보도에 따르면, 벤자민 디오크노(Benjamin Diokno) 필리핀 중앙은행 총재가 최근 성명서를 통해 “암호화폐는 아무 가치가 없으며, 법정화폐의 형편없는 대체품이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는 테러 활동과 악의적인 의도를 가진 조직의 자금을 지원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한편, 사람들에게 은행산업에 대한 편견을 불어넣고 있다”고 덧붙였다.

 

7. 에토스 유니버설 월렛, ADA 입출금 및 이체 지원

에토스(ETHOS, 시가총액 277위)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체 개발 모바일 암호화폐 월렛 애플리케이션 에토스 유니버설(Ethos Universal) 월렛에 ADA 입출금 및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에토스 유니버설 월렛은 현재 150여 개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8. 체인지나우 거래소, 게이트허브 XRP 해킹 자금 일부 동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체인지나우(ChangeNow) 거래소가 최근 게이트허브 월렛 공격으로 유출된 XRP 일부를 동결했다. 앞서 게이트허브 내 100여 개 XRP 렛저 지갑에서 유출된 2,320만 XRP 중 250만 XRP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세탁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며, 이 중 50만 XRP를 플랫폼 내에 동결했다는 설명이다. 체인지나우는 게이트허브와 추가적인 협력을 통해 해킹 자금의 90% 이상의 자금을 동결할 계획이다. 동결된 자금은 현재 체인지나우 콜드월렛에 보관돼 있으며, 향후 게이트허브로 반환될 예정이다.

 

9. 리플넷, 1분기에 2018년 전체 트랜잭션 수 추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리플사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9년 1분기 리플넷 트랜잭션 수가 2018년 전체 트랜잭션 수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리플은 최근 브라질 진출을 공식 발표했으며, 올해 남미 전역에서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리플은 매주 평균 2~3개의 새로운 금융기관을 리플넷에 추가하고 있으며, 지난 1월 기준 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한 바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에듀해시 OECD BIAC 세미나, “스마트시티가 전세계를 바꿀 것”

Chainnews editor

4월 16일 오늘의 체인뉴스

Chainnews editor

나스닥 운영 거래소 DX익스체인지, 토큰화된 ETF 추가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