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인물

마이클 노보그라츠, “BTC, 18개월 내 사상 최고가 도달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월스트리트 전설이자 암호화폐 거물로 꼽히는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CEO가 9일(현지시간) CNN과 인터뷰에서 BTC(비트코인)가 18개월 내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BTC 6,000 달러와 1만 달러를 정체 포인트(stall point)로 내다봤다. BTC 외 알트코인에 대해서는 빠른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ETH, XRP 같은 코인들은 실사용 사례를 입증해야겠죠?”라고 말했다.

최근 바이낸스 해킹 사건에 대해 시장이 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불마켓에서는 시장이 나쁜 소식을 소화한다”며 불마켓에 진입했다고 진단했다. 그럼에도 그는 “가장 공격적인 거래소도 이른바 ‘핫 월렛’에 코인을 일정량만 보관할 뿐”이라며 “준비금 때문에 돈을 잃은 투자자는 없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노보그라츠는 규제당국이 조치를 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모든 거래가 거의 자율적으로 규제하는 과정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하시죠? 그들은 규제 당국이 원하는 것을 미리 한다.”

토론의 경제학자이자 악명 높은 암호통화 비평가인 누리엘 루비니가 비트코인의 최근 회복을 지적하면서 노보그라츠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다.

“토론은 끝났어, 비트코인이 이겼어. 지금은 전 세계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가치를 저장하기 위한 합법적인 장소로 보고 있다.”

 

 

 

관련 뉴스

12월 17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

플러스토큰 관계자 中 공안 체포 공식 확인… ‘몸통은 아니다’

Chainnews editor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CEX Korea, 3월 25일 베타 서비스 오픈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