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책

코인제스트,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 위해 서울현대교육재단과 맞손

– 코인제스트,서울현대교육재단과 블록체인 교육 과정 공동 개발하고 실무 강사진 제공키로
– 실용교육 전문기관 서울현대교육재단,교육비 결재 수단으로 코인제스트의제스트페이 도입
-국내 교육 기관 최초로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하여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적용 선도

( 이미지 = 서울현대교육재단 김남경 이사장(왼쪽)과 코인제스트전종희 대표(우) )

시장을 선도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 (대표 전종희)는실용 교육 전문 기관 서울현대교육재단(이사장 김남경)과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과 암호화폐의 실물 경제 적용 확대를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2, 4년제 실습 및 취업 특성화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호텔외식,호텔관광,경찰경호, 드론IT등 다양한 학과에서 전문인을 양성해내는 교육 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인제스트는 서울현대교육재단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교육 과정 운영에 참여하여 교육과정 등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실무 경력을 가진 우수한 강사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서울현대교육재단은코인제스트의 ‘제스트페이(ZestPay)’를 통해 교육비를 받기로 했다.‘제스트페이’는 코인제스트의가상화폐코즈플러스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화폐결제시스템이며,국내 교육 기관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수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서울현대교육재단 산하 교육기관에 수강을 신청하는 교육생은 ‘제스트페이’를이용해가상화폐로 교육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양측이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외부 지원을 받는 교육 과정 사업에 참여하고, 새로운 교육 과정을 함께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코인제스트 전종희 대표이사는 “서울현대교육재단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는 첫번째 교육기관이 된다.그만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확신과 열의를 가지고 있다”며,“암호화폐에만 집중되어 온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접목돼 균형있게 발전해야 할 시기가 됐고, 이번 협업이 실질적 성과를 도출하는 모범사례가 될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 김남경 이사장은 “코인제스트는암호화폐 거래소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혁신을 시도해가는 기업이라 믿는다” 며,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코인제스트와 함께 블록체인 인재를 양성하고 블록체인의 실물경제 적용을 선도하며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 뉴스

디렉셔널, 카카오 ‘클레이튼’ 사용 검토…첫 실사용 기대감

Chainnews editor

北 해커, 암호화폐 보유한 개인 투자자 노린다

Chainnews editor

블룸버그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Libra), 다음 분기 발표”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