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헤드뉴스

콘텐츠 퍼블릭 블록체인 콘텐토스(COS),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 전세계 생태 파트너들의 장기적 투자가치 발견

Binance Labs가 투자한 콘텐츠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콘텐토스(COS)는 며칠 전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하였고 COS/USDT, COS/BNB, COS/BTC 거래가 시작되었다.. 치타모바일, Ontology, LD capital, Blockshine, Node Capital, LiveMe 등의 기업들이 상장건에 대한 축하발표 및 COS에 장기적 가치 지원을 표명하였고, 블록체인 기술은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긍정적이며 콘텐츠 산업 진화의 새로운 엔진이 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콘텐토스(COS) 메인넷은 다음달(9/25 예정)에 출시되며, 현재 TomoChain, NEM, Harmony, MixMarvel 등 전세계 20개가 넘는 블록체인 톱클래스 및 Dapp 연구개발진이 생태 파트너 협의를 채결하였다.

콘텐토스 공동창립자 겸 CEO인 믹차이는 팀과 다년간의 App 개발 및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설립 시 이미지 소셜 플랫폼인 Photogrid, 글로벌 저명한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LiveMe, 숏클립 앱인 Cheez와 발빠르게 생태 전략적 파트너십을 협의하였다. 세 개의 플랫폼은 전세계를 통틀어 6,000만 월간 활성화 유저(MAU)를 가지고 있으며, 콘텐토스의 탈중앙 콘텐츠 생태 구축에 중요한 트래픽 기반을 제공한다.

이미지 소셜 플랫폼인 PhotoGrid는 7월말에 브라질 시장에서 COS 창작보상 메커니즘을 선보였고, 불과 열흘만에 4.57배를 넘는 이미지가 배포되었으며, 50명이 넘는 창작자들이 생태보상으로 500COS를 받았다.

LiveMe는 Yahoo TV 와 콘텐토스(COS)와의 합작인 블록체인 질의문답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방송이 1500만 뷰를 넘기며, 한국, 홍콩 등 국제시장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LiveMe는 미국 및 중동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이브방송 플랫폼 중 하나로 꾸준히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주로는 치타모바일과 ByteDance(Tiktok & Toutiao) 등 톱클래스의 기관들이 있다.

COS는 전략적 파트너인 치타모바일의 다양한 산하 제품라인과도 협업에 나서고 있다. 치타모바일은 전세계 6억 명에 달하는 월간 활성화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이트한 게임(롤링스카이 등)들의 높은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은 IP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COS 콘텐츠 퍼블릭 블록체인의 큰 목표와 일치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믹차이는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잇따른 AMA를 진행하며 유저들의 지지와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믹차이는 “바이낸스에 상장한 것은 콘텐토스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프로젝트 앞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COS의 다음 단계인 새로운 여정이 열릴 것이며, 베트남, 남한, 브라질, 러시아 등을 포함한 시장에서 앞으로 기대되는 계획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관련 뉴스

5월 31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1600만 BNB 락업 해지 예정… 대부분 물량 유지, 운영 자금 충분

Chainnews editor

비트멕스 CEO, “ICO, 18개월 이내 회복될 것 ··· 이더리움 크게 반등”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