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테크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 스타트업인큐베이팅을 넘어 글로벌 암호화폐 컨설팅 파트너쉽까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이 비즈니스 컨설팅 및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제공에 집중하고 있음을 15일 밝혔다.

인큐블록은 지난 2018, 2019년 2년 간 초기 스타트업의인큐베이팅과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의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였다.사업 진행 동안 약 100여 개 이상의 팀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신청했고,선정된 팀들은 인큐블록이 보유한 국내외 전문가 멘토링부터주요 재단및기관과의 네트워킹, 사무실 등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전반을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인큐블록은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초기 성장 단계의 기업들을 주로 지원했지만 최근에는암호화폐 플랫폼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제공하기도 했다.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UBLEX)의 한국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비롯한 비즈니스 컨설팅과 플랫폼 기술/디자인 등의 IT 컨설팅파트너쉽을체결한 것.

유블렉스의CEO 윌리엄은 “유블렉스는 한국의 블록체인 투자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해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전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하길 원했고,인큐블록은 그 중 가장 든든한 파트너”라고 밝혔다.또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기술력에 대한 우려를 인큐블록의 협력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며“인큐블록의 기술력이 파트너십 체결의 주요 원인 중 하나였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큐블록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기업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며“향후에는 한국 기업들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아울러 “현재 암호화폐 지갑 관련 특허 출원 추진 등 인큐블록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비롯한 기업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큐블록은 지난 해4월 처음으로 출범한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약 2년간 다수의기업을 성공적으로 인큐베이팅 해낸 바 있다.

 

 

<회사소개>

인큐블록(https://www.incublock.io)은 금융/유통/행정 등 산업 전분야의 4차 산업혁신을 이끌어낼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육성을 목표로 2018년 4월 5일 출범했다. 인큐블록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블록체인 팀 빌딩 및 프로젝트 매칭부터기술 교육,컨설팅,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여,블록체인의 상용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또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대한민국 블록체인의 기술과자원 등 소중한 국부를 보전하여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관련 뉴스

中, 블록체인 등록기업 공개…BATJ등 포함

Chainnews editor

IBM 결제시스템 확장, 스텔라루멘(XLM) 가격 상승?

Chainnews editor

암호화폐거래소들, 은행과 실명계좌 계약 잇따라 연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