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테크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 스타트업인큐베이팅을 넘어 글로벌 암호화폐 컨설팅 파트너쉽까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이 비즈니스 컨설팅 및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제공에 집중하고 있음을 15일 밝혔다.

인큐블록은 지난 2018, 2019년 2년 간 초기 스타트업의인큐베이팅과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의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였다.사업 진행 동안 약 100여 개 이상의 팀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신청했고,선정된 팀들은 인큐블록이 보유한 국내외 전문가 멘토링부터주요 재단및기관과의 네트워킹, 사무실 등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전반을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인큐블록은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초기 성장 단계의 기업들을 주로 지원했지만 최근에는암호화폐 플랫폼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제공하기도 했다.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UBLEX)의 한국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비롯한 비즈니스 컨설팅과 플랫폼 기술/디자인 등의 IT 컨설팅파트너쉽을체결한 것.

유블렉스의CEO 윌리엄은 “유블렉스는 한국의 블록체인 투자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해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전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하길 원했고,인큐블록은 그 중 가장 든든한 파트너”라고 밝혔다.또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기술력에 대한 우려를 인큐블록의 협력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며“인큐블록의 기술력이 파트너십 체결의 주요 원인 중 하나였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큐블록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기업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며“향후에는 한국 기업들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아울러 “현재 암호화폐 지갑 관련 특허 출원 추진 등 인큐블록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비롯한 기업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큐블록은 지난 해4월 처음으로 출범한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약 2년간 다수의기업을 성공적으로 인큐베이팅 해낸 바 있다.

 

 

<회사소개>

인큐블록(https://www.incublock.io)은 금융/유통/행정 등 산업 전분야의 4차 산업혁신을 이끌어낼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육성을 목표로 2018년 4월 5일 출범했다. 인큐블록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블록체인 팀 빌딩 및 프로젝트 매칭부터기술 교육,컨설팅,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여,블록체인의 상용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또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대한민국 블록체인의 기술과자원 등 소중한 국부를 보전하여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관련 뉴스

해시넷 블록체인 정기 밋업, 테조스,네모랩,디코인 거래소 참여 `생활에 변화를 가져오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주제로 열려

Chainnews editor

텔레그램 톤(TON) `프로젝트 90% 완성`, 상장은 언제?

Chainnews editor

엔진코인, 게임개발 엔진 유니티 지원

권준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