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물

라이트코인(LTC) 찰리 리, 개발 관련 퍼드(FUD) 해명

LTC 창업자 찰리 리(Charlie Lee)가 11일(한국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각에서 LTC 개발 속도가 더디다는 지적에 적극 해명했다.

 

그는 “지난 8년간 소수지만 최고의 개발자들이 라이트코인 코어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중 한명이 Adrian Gallagher다. 그는 SNS를 하지 않아 일부 투자자에게 생소한 감이 있지만, 최근 몇 년간 라이트코인 코어 개발을 주도해 온 핵심 인력이다. 그 외 우수한 개발자들이 라이트코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입을 열었다.이어 그는 “많은 이들이 2019년 라이트코인이 사실상 코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깃허브(GitHub)에서 보면 그렇게 생각할 만도 하다. 하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오해가 있다. 우선 라이트코인 업데이트 발표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보다 몇 개월 늦게 진행된다.”

“깃허브 특유의 코드 기록 방식도 오해를 일으킨 또 하나의 이유다. 깃허브는 추후 코드 변경 사항 여부와 상관없이 초기 작성 시간을 그대로 유지한다. 실제 가장 최근인 5월 라이트코인은 라이트코인 0.17.1을 발표했지만 코드 대부분이 2018년 작성된 것으로 검색됐고 라이트코인 개발자들은 1년 이상 일을 안 한게 아니냐는 지적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라이트코인은 주요 프로젝트의 메인이 되는 마스터 브랜치(Master branch) 내 테스트를 최대한 하지 않고 있다. 아직 발표하지 않은 코드를 마스터 브랜치에 적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실제 핵심 개발자 Adrian은 라이트코인 코어 0.18.1 개발에 개인 브랜치를 이용했다. 물론 이 같은 설명에도 많은 이들이 비슷한 내용의 우려를 표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LTC의 보급 및 개발에 힘쓸 것이며 커뮤니티와 충분한 소통을 진행할 것이라고 약속한다”고 말했다.

라이트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시총 5위, 6조 8524억원) 4.38%상승한 108,741원에 거래중이며 지난 5일 반감기를 거쳤다.

 

 

 

 

 

관련 뉴스

中바이낸스 훨훨 나는데…발 묶인 韓암호화폐 거래업계

Chainnews editor

콘텐츠 퍼블릭 블록체인 콘텐토스(COS),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Chainnews editor

안토노풀로스, “암호화폐는 무용지물? 엘리트주의 사상”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