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비지니스 헤드뉴스

백트(Bakkt), 오는 9월 23일 비트코인 선물거래 서비스 정식 출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 소식통에 따르면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 승인을 획득, 현물 기반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9월 23일 출시된다.

현재까지는 디지털 자산시장이 글로벌하고 잘 발달되어 있지만, 대체로 기관 참여자보다는 개인 투자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백트는 이 시장에 접근하고 제도적 참여를 둔화시킨 여러 요인들을 해결하기 중점을 두었다. 특히 그동안 유동성 부족, 시장 품질 및 규제 , 신뢰성 부족, 수수료 및 운영 리스크 관리와 관련된 우려등, 이러한 과제를 투명하게 해결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백트 선물 계약은 또한 여러 상품 시장에 걸쳐 리스크 대비를 구축한 ICE 클리어 US의 기존 보증 기금으로 충당될 것인데 이 새로운 선물계약이 추가되면서 보증기금이 3천5백만 달러 증액되었다. 중요한 것은, 1억 2천 5백만 달러의 보험으로 보호되는 비트코인의  안전한 보관을 제공하기 위해 `백트웨어하우스`를 설계하였다.

마지막으로 9월 23일 출시될 때까지 시장 참가자들과 실시간 운영과 테스트를 계속할 것이라고 하였다.

 

백트거래소에 상장될 코인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관련 뉴스

글로벌 귀금속 서플라이체인 플랫폼 ‘카루스체인’, 첫 공식 밋업통해 국내 시장 본격 진출

Chainnews editor

페이스북 글로벌 코인, 보유자에게 이자 지급 예상

Chainnews editor

6월 26일 오늘의 블록체인 소식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