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물 헤드뉴스

자칭 ‘사토시 나카모토’ 두번째 글 공개, “98만개 비트코인, 모두 분실”

블록체인 업체 ‘사토시 나카모토 르네상스 홀딩스'(Satoshi Nakamoto Renaissance Holdings, SNR)가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의 정체를 알리는 증거 두 번째 파트를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서, ‘사토시’는 이전에 ‘사토시 공개’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 등록자에 확인 되듯, 빌랄 칼리드(Bilal Khalid)임이 밝혀졌다. 그는 현재 빌랄 칼리드(Bilal Khalid)에서 제임스 빌랄 칼리드 칸(James Bilal Khalid Caan)으로 개명했다.

Satoshinrh.com

Bilal Khalid, a UK national. Now goes by the name of James Caan

칼리드 칸이 제기한 한 가지 흥미로운 주장은 현재 그가 제기한 98만 비트코인 소유현황에 관한 것이다. “프라이빗 키를 저장하던 HDD 드라이브가 고장나게 되면서 실수로 잃어버렸다. 또한 이메일 계정을 해킹당하여 98만 BTC를 통채로 잃어버리게 됐다”는 주장만 드러났으며, 98만 BTC를 보유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실질적인 증거는 포함되지 않았다.

자칭 `사토시` 씨는 비트코인 개발자인 가빈 안드레센이 CIA와 대화를 시작하면서 과거 자신의 실수로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를 모두 잃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았다고 한다.

뒤이어 나온 것은, 당시 칸 씨는 영국 NHS 병원에서 IT직원으로 취직하여 사이퍼펑크 생활을 뒤로 하고 있었다.그러나 그는 그 생활에 오랫동안 머물지 못하고 곧 AnnurcaCoin으로 발행하였다고 한다.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2019년 3월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로서 목표치인 824,258파운드 중 83파운드의 초라한 결과를 올렸을 뿐이다.

자칭 사토시가 선택한 호스팅 패키지는 웹 페이지가 공개될 때 받은 클릭내용을 처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다음 편은 ‘타불라 라사’에 초점을 맞출 것을 약속한다. 정체 공개 마지막 파트는 21일 오전 5시에 공개되며 ‘비트코인 성장 계획 세부사항’과 ‘실제 정체’를 드러내기로 하였다.

 

 

 

관련 뉴스

라이트코인(LTC) 찰리 리, 개발 관련 퍼드(FUD) 해명

Chainnews editor

V.부테린 “WBTC(랩트 비트코인) 모델, 이더리움 핵심 발전 방향”

Chainnews editor

미 FBI, ‘딥닷웹’ 자금세탁 혐의로 기소…8155 BTC 규모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