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8월 24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OKEx, 리더보드 트레이더 평균 롱·숏 포지션 보유 비율 현황

24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거래 규모 TOP 100) 트레이더들의 평균 BTC 롱 포지션 보유 비율은 25.24%, 평균 BTC 숏 포지션 보유 비율은 16.79%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보유 비율은 각각 19.02%, 18.34%를 기록하고 있다(포지션 보유 비율 = 보유 포지션 규모/전체 투자금).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4.91만 BTC로 전날 대비 소폭 감소,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51.41만 ETH로 전날 대비 소폭 증가했다.

 

2. MakerDAO, DeFi 상표권 등록 실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암호화폐 담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Dai(DAI, 시총 71위)의 발행사 메이커다오(MakerDAO)가 미국 특허청(USPTO)에 신청한 탈중앙화 금융을 뜻하는 ‘디파이'(DeFi)의 상표 특허 출원에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 특허청은 디파이를 ‘온라인 통화 시장 서비스, 즉 디지털 화폐 거래를 위한 시장 제공’이라고 정의했다. 메이커다오는 앞서 1월 미국 특허청에 디파이(DeFi)의 상표 등록을 신청한 바 있다.

 

3. 美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위원장 “리브라 관련 조사 지속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맥신 워터스(Maxine Waters) 위원장이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해 조사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그는 리브라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자회사인 칼리브라(Calibra)가 개발 중인 월렛 소프트웨어 또한 지속 검토할 것이라는 서약서와 올 가을까지 일정이 표기된 성명서를 발표했다.

 

4. DGTX, 11월 30일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테스트넷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디지텍스 퓨처스(DGTX, 시총 125위)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1월 30일(현지 시간)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 플랫폼의 테스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디지텍스 측 개발 파트너사 스마트덱은 “DGTX의 테스트넷 출시는 세계 최초 ‘제로 커미션’ 암호화폐 선물 거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GTX는 현재 2.12% 내린 0.0402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5. 美 통신업체 텔렉스, 암호화폐 거래 지원 SIM카드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소재 통신업체 텔렉스 테크놀로지(Telx Technologies)가 최근 문자 메세지(SMS)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SIM 카드를 출시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SIM 카드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인터넷, 지갑 앱 및 지갑 주소 없이 국제적으로 돈을 전송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와 관련해 텔렉스 측은 “해당 SIM 카드 상품은 전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6. 와이스 레이팅스 “FTM·ADA, BTC보다 기술 뛰어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미국 암호화폐 전문 평가업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이하 와이스 레이팅스)가 팬텀(FTM, 시총 125위), 카르다노(ADA, 시총 12위) 등 암호화폐가 비트코인보다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와이스 레이팅스는 총 3개 암호화폐의 기술이 비트코인을 넘어섰다고 평가했으며, FTM, ADA 외 1개 암호화폐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한편 이와 관련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아키텍트는 “비트코인보다 앞서는 기술을 가진 분산원장은 여럿 존재한다. 하지만, 기술이 앞선다고 해서 그들이 비트코인보다 낫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와이스 레이팅스의 암호화폐 평가 등급에서 비트코인의 종합 평가 등급은 ‘B’인 반면, 팬텀은 종합 등급 ‘C’를 받았으며 카르다노의 종합 등급은 ‘C+’로 책정됐다.

 

7. BTC·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량 현황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24일 새벽 3시 30분 기준 BTC 네트워크의 미체결 거래량은 38,586 건을 기록하고 있다. 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량은 현 시점 기준 52,354 건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BTC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72.20 EH/s, 24시간 트랜잭션 처리 속도는 3.70 txs/s, 채굴 난이도는 10.18 T를 기록 중이며, 다음 채굴 난이도는 1.58% 상승한 10.34 T까지 오를 전망이다.

 

8. 아프리카 최대 은행, 블록체인 네트워크 ‘마르코 폴로’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간) 총자산 규모 기준 아프리카 지역 최대 은행인 스탠다드 은행(Standard Bank)이 블록체인 기반 무역금융 네트워크 ‘마르코 폴로’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프랑스 BNP 파리바, 네덜란드 ING와 같은 글로벌 주요 금융 기관들과 함께 무역 금융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는 설명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중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체 R3와 아일랜드 기술 개발 업체 트레이드가 개발한 솔루션으로, 현재 20개 이상의 글로벌 금융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9. 폴카닷, 프로토콜 테스트 전용 네트워크 ‘쿠사마’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가빈 우드(Gavin Wood)가 이끄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폴카닷(DOT)이 프로토콜 테스트 전용 네트워크 ‘쿠사마’를 출시한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폴카닷 프로토콜 기반 앱을 테스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가빈 우드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개발자들이 쿠사마 네트워크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려면 1주에서 4주의 시간이 필요하다. 네트워크 내 최소 50개 ‘양호한’ 검증자가 등장하기 전까지 사용자 간 KSM 토큰 전송은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10. 英 법원, 해커로부터 11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 몰수 명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영국 사우스워크 법원 판사 조안나 코너가 현지 경찰에 피싱 공격을 통해 온라인 개인정보를 빼돌려 다크웹에 팔아 넘긴 해커 그랜트 웨스트(Grant West)로부터 11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몰수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영국 법원에 따르면, 해커는 가명을 사용해 피싱 공격 피해자들의 신용카드 및 금융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다크웹에 팔아 넘긴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비트코인 랠리 요인 “미중 무역전쟁, 거시경제 불안”

Chainnews editor

엘엔엑스 프로토콜(LNX), CertiK 스마트컨트랙트 안전성 검사에서 99점 획득

Chainnews editor

Bakkt CEO “디지털 자산, 살아남을 것”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