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테크

반에크&솔리드X, 오는 5일 기관투자가 대상 비트코인 ETF 발행계획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이 또 다시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자산관리회사인 반에크(VanEck Securities)와 솔리드X(SolidX Management)가 기관투자자만을 대상으로 한  비트코인 ETF 판매할 계획이다.

3일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반에크와 솔리드X는 해당 주식에 대해 증권 등록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규정을 이용하여 “제한적(limited version) 비트코인 ETF”를 판매할 방침이며, 이에 따라 관련 주식은 특정 기관투자자들에게만 판매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투자관리회사들이 특정 자격을 갖춘 기관매입자들을 대상으로 사모 증권 판매를 허용한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144A조항에 의거해, 헤지펀드, 브로커, 은행, 등 기관에만 비트코인 ETF 상품을 9월 5일부터 해당 주식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SEC의 면제 조항을 활용함으로써 반에크와 솔리드X는 반에크·솔리드X 트러스트 주식을 은행이나 헤지펀드 같은 기관투자자들에 판매할 수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에게는 판매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반에크·솔리드X 파트너(VanEck and SolidX Partners)는 지난 2018년 비트코인 ETF를 상장하겠다고 SEC에 신청했었지만 그 이후 SEC는 이 결정을 몇 차례에 걸쳐 연기했고 지금까지 비트코인 ETF 발행을 전혀 하지 못한 상태이다.

8월 12일에도 SEC는 반에크·솔리드X, 비트와이즈 에셋 메니지먼트, 윌셔 피닉스 등 3건의 비트코인 ETF 승인 건을 결정 연기한 바 있다.

 

 

 

 

 

관련 뉴스

비트코인, ATM 현금인출 내달 3일부터 가능

Chainnews editor

암호화폐로 에어비앤비 결제 가능해진다

염현주 기자

바이낸스, 개발자 지원 플랫폼 ‘바이낸스X’ 설립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