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8월 29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BTC 단기 급락, 9700 달러 반납

비트코인(BTC)이 단기 급락하며 9,700 달러를 반납했다. 현재 BTC는 바이낸스에서 5.03% 내린 9,692.0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 조셉 영 “1만 달러 지지선 붕괴, 주요 원인은 CME 선물”

암호화폐 마켓 전문 분석가 조셉 영이 트위터에서 방금전 비트코인(BTC) 급락에 대해 “방금 전 미국계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에서 BTC 시세가 9,600 달러까지 하락했다. 10,000 달러 지지선이 하방 압력을 안정적으로 막을 수 있다고 예상했지만 조정이 일어났다”며 “일부 분석가들은 이번 BTC 급락의 주요 원인을 CME 선물로 꼽았다. 해당 분석이 유의미하다고 여겨지며, 이는 CME 선물 거래량이 비트코인 거래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투자자들의 예상 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3. 백트, 9월 6일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 제공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23일 현물 기반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 출시 준비를 위해 9월 6일부터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백트는 “해당 선물 계약은 엔드투엔드 형식의 시장 규제 및 수탁 서비스를 통해 비트코인의 현물 거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4. 리플 CEO “XRP 판매 덤핑 우려는 기우”

28일 리플(XRP, 시총 3위)사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CEO가 자신의 트윗을 통해 리플사가 XRP(시총 3위)를 판매하는 것이 XRP 덤핑을 야기한다는 시장 내 우려의 목소리에 답했다. 브래드는 “XRP와 BTC, ETH의 인플레이션을 비교해보면 사실상 BTC, ETH의 인플레이션률이 더 높다”고 말했다. 앞서 일부 XRP 투자자들은 “리플이 지속적으로 수십억 XRP를 시장에 매도해 XRP의 가격이 폭락했고, 이에 따라 리플의 XRP 대규모 토큰 판매 중단을 요청하는 집단 소송을 현지 법원에 제기한 바 있다. 해당 청원은 1주 전 이미 2,000 명의 동의 서명을 받았으며, 브래드는 곧 집단 소송에 응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리플사는 현지 규제당국으로부터 XRP가 미등록(미허가) 증권임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판매를 진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브래드는 “본 소송의 피고인으로써 진행 중인 재판의 세부 사항을 밝힐 수는 없지만, 관련 분야의 다른 회사와 조직, 재단들을 위한 투명성 기준을 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37% 내린 0.2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5. 알고즈, OMG와 파트너십 체결…유동성 공급 솔루션 제공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프로젝트 오미세고(OMG, 시총 39위)가 암호화폐 전문 유동성 공급 솔루션 업체 알고즈(Algoz)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알고즈는 오미세고의 토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유동성 공급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6. 중국-중동부유럽 블록체인 센터 출범

중국 경제 미디어 시나 파이낸스(Sina Finance)에 따르면, 중국-중동부유럽 블록체인 센터(http://www.blockchaincoe.org)가 정식 출범했다. 해당 센터는 민관합작투자사업(PPP)으로써 대기업, 스타트업, 리서치 센터 및 중동부유럽 각국 정부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신재생 에너지, 전기차, 전자 서비스 등 각 분야에 블록체인 응용 기회를 제공한다.

 

7. 화이트블록, ETC 테스트넷 ‘나즈굴’ 개발

탈중앙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화이트블록(Whiteblock)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우리가 베를린 이더리움 해커톤(ETHBerlin)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는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 16위)의 새로운 테스트넷 나즈굴(NAZGUL)이다”며 “해당 테스트넷은 아틀란티스의 PoW(작업증명) 테스트넷을 잠정 지원한다”고 전했다.

 

8. BTC 대규모 이체, 733억 원 규모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29일 오전 6시 2분 익명의 지갑 ‘3QzYwaGqfA8TNJxCBKxFqhBAyqMyuGv6ut’에서 익명의 지갑 ‘3AroYLBGCDtkgs9AuvkE8Yp8s6X4a6sBE9’로 총 6,185 BTC (약 733억 원 규모)가 이체됐다. 해당 트랜잭션 해시값은 ‘be89a75a61a2e321323377c9729e7ceb54ad7079144233c0370f15e6cad7712f’다.

 

9. OKEx CEO “OKMSX 구축 마무리 단계”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 최고경영자 앤디 청(Andy Cheung)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몰타 증권 거래소의 디지털 및 핀테크 계열사 MSX와 함께 OKEx 몰타 증권거래소(OKMSX)를 구축하는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OKMSX는 OKEx의 디지털 자산 운용 및 보안 지식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OKEx는 오는 2020년 1분기에 OKMSX 출범을 목표로 투자 서비스 라이선스를 신청했다.

 

10. 외신 “블록엑스 CEO, 사직 예정 발표”

미국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블록엑스(BlockEx)의 아담 레오나드(Adam Leonard) 최고경영자가 영국 자산관리 업체가 운영하는 런던 소재 암호화폐 기업 인수 작업을 끝으로 사직한다고 밝혔다. 앞서 블록엑스는 ICO를 통해 2,4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지만, 암호화폐 약세장 지속으로 경영난으로 인해 임원감축 등 일련의 구조조정 조치를 단행한 바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4월 22일 오늘의 체인뉴스

Chainnews editor

OKEx 거래소토큰 OKB, 호재타며 10%상승

Chainnews editor

4월 1일 체인뉴스 크립터커런시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