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비지니스 헤드뉴스

삼성전자, ‘클레이튼 폰(Klaytn Phone)’ 판매 시작

삼성전자와 카카오의 그라운드X가 ‘클레이튼 폰(Klaytn Phone)’을 출시하였다.

클레이튼은 카카오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클레이튼 폰의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는 클레이튼의 암호화폐 클레이(KLAY) 전용 지갑뿐만 아니라 클레이튼 기반 비앱*(BApp) 5개가 탑재된다. 오늘 6일 새벽 삼성전자와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폰’ 홈페이지를 오픈하였다.

https://www.klaytnphone.com/

클레이튼 폰은 ‘갤럭시 노트 10’과 ‘갤럭시 노트 플러스 5G’에 클레이튼 기반 앱과 KLAY 전용 지갑을 탑재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클레이튼 폰의 출고가는 갤럭시 노트 10 기준 124만 8,500원으로 예상한다.

 

클레이튼 폰에 초기 탑재된 5개 앱은 블록체인 기반 웹툰·웹소설 플랫폼 ‘픽션네트워크(Piction Network)’ , 음식 추천 기능에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해먹남녀’ , 블록체인 기반 뷰티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피츠미(Fits Me)’ , 패션뷰티 쇼핑앱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우먼스톡’ , 토큰 보상이 있는 비디오 커뮤니티 ‘앙튜브(Antube)’ 등 총 5개이다. 각각 클레이튼의 비앱 파트너사인 픽션네트워크, 힌트체인, 코스모체인, 스핀프로토콜, 앙튜브가 선보인 서비스이다. 앱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실행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앱이 탑재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폰에는 KLAY와 클레이튼 기반 토큰들을 지원하는 전용 지갑 ‘클레이튼 폰 월렛’도 탑재됐다. 클레이튼은 폰 구매 고객 전원에게 2,000 KLAY를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픽션네트워크 등 비앱 파트너사들도 폰 구매 고객에게 자체 토큰을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비앱 파트너사들은 이번 클레이튼 폰 출시를 시작으로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코스모체인 측은 “현재 클레이튼 블록체인에서 가장 많은 거래를 발생시키는 서비스가 피츠미인 만큼,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고, 픽션네트워크 측도 “클레이튼 및 삼성전자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란?  삼성 녹스(Knox)의 강력한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내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저장소. 별도의 보안 운영체제 (Secure OS)에서 동작하며 스마트폰이 해킹 당하면 삼성 녹스를 활용해 기능을 정지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BApp : Blockchain Application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관련 뉴스

다단계 프로젝트 원코인, 투자자들 집단소송

Chainnews editor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암호화폐 업체 차명 소유 경영 관여 의혹

Chainnews editor

찰리 리, ‘독자적 채굴 알고리즘 없는 코인, 51% 공격에 취약’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