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9월 16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비탈릭 부테린 “50% 채굴자, 가스 리밋 상향 조정 동의”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트위터를 통해 “현재 약 50%의 채굴자들이 블록 가스 리밋에 대해 상향 조정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4일 이더리움 채굴자들은 Spark Pool, F2Pool과 가스 리밋을 1,000만 개까지 상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2. 도이체방크, JP모건 블록체인 네트워크 ‘IIN’ 합류

영국 국제경제 전문지 파이낸셜타임즈(ft.com)에 따르면, 독일의 종합금융회사 도이체 방크(Deutsche Bank)가 320곳의 은행으로 구성된 JP모건 블록체인 네트워크 IIN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국가간 이체 비용을 절감 및 가속화할 계획이라는 게 도이체방크 측의 설명이다.

 

3. 비트코인 네트워크 주요 데이터 현황

비트코인 데이터 플랫폼 비티씨닷컴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88.73 EH/s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채굴 난이도는 11.89 T이며, 약 11일 18시간 후 10.81% 오른 13.18 T를 기록할 전망이다. 지난 24시간 기준 거래 처리속도는 초당 3.35 건, 현재 미체결 거래는 7,518 건을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18% 오른 10,336.4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4. 이토로, 프로그래밍 언어 ‘Lira’ 출시…파생상품 거래 간소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주식·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가 파생상품 거래를 간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Lira’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전문가 오므리 로스(Omri Ross)는 “해당 프로그래밍 언어는 금융 계약 체결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자산을 통해 새로운 파생상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 이토로(eToro) 수석 애널리스트는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컨트랙트 중 45%에 결함이 존재한다”며 “이에 우리는 이더리움에서 사용하기 쉽고 안전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5. 아마존·컨센시스 협업 ‘칼레이도’, 자산 이체 프라이버시 기능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컨센시스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산하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공동 출시한 기업용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칼레이도(Kaleido)’가 암호화폐 프라이버시 기술 업체 QEDIT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칼레이도는 QEDIT이 개발한 영지식증명(ZKP) 기반 자산 이체 프라이버시 기능을 플랫폼에 도입할 계획이다.

 

6. 美 CNBC 호스트 “BTC, ‘대규모 자금 이체’에 효율적”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인 랜 노이너(Ran NeuNer)가 15일(현지 시간) 트위터를 통해 “10년 전, 우리는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곤 믿기 어려웠다. 만약 비트코인이 없었더라면, 수십억 달러의 자금을 쉽고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할 순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7. 댄 라리머 “EOS 댑 ‘난수 해킹 공격’에도 네트워크 정상 작동”

댄 라리머 EOS 창업자가 EOS 댑 ‘EOSplay’에서 발생한 난수 해킹 공격 관련 보도에 대해 “EOS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사례는 ETH나 BTC 네트워크에서 발생했던 높은 수수료를 동반한 트랜잭션 스팸 공격(high fee transaction spam)과 별반 차이가 없다”며 “네트워크는 토큰 홀더들을 동결하지 않았지만,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대역폭이 없어졌을 뿐”이라고 진단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EOS 댑 EOSPlay 주사위 게임에서 난수 해킹 공격으로 인해 약 3만 EOS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8. 비트렉스, 27일 美 사용자 대상 POLY 거래 중단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오는 27일 미국 이용자 대상 폴리매쓰(POLY, 시총 184위)의 거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미국 외의 사용자들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을 통해 지속 거래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비트렉스는 6월 28일부터 CVC를 포함한 42종의 암호화폐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9. XZC, ‘수신기 주소 프라이버시’ 기능 출시 예고

지코인(XZC, 시가총액 87위)이 14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곧 수신기 주소 프라이버시(RAP, Receiver Address Privacy)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모바일과 호환되는 상태에서 단일 주소를 공개적으로 게시하면서 재무적 프라이버시 정보는 노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RAP는 BIP47 결제 코드를 응용한 것으로 주소 재사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터널(private tunnels)을 구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XZC는 1.53% 오른 5.4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삼성 갤럭시S 스마트폰에 SKT ‘모바일 신분증’ 탑재 추진

Chainnews editor

피즈(FZZ), 재팬 블록체인 위크 디지털 자산 컨퍼런스에서 큰 인기

Chainnews editor

스퀘어 크립토, “자체 암호화폐 발행 안해…비트코인 집중”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