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9월 18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CBOE BZX 거래소, 반에크·솔리드X BTC ETF 신청 철회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CBOE BZX 거래소가 반에크, 솔리드X와 함께 신청한 비트코인 ETF를 철회했다. 반에크/솔리드X(VanEck/SolidX)는 오는 10월 18일 SEC의 ETF 승인 결정을 앞두고 있다. 한편 반에크와 솔리드X는 기관 전용 비트코인 기반 금융상품 ‘반에크 솔리드X 비트코인 신탁 144A Shares’를 출시한 바 있다.

 

2. 웰스파고,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웰코인’ 개발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대형 은행 웰스파고(Wells Fargo)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웰코인(Wellcoin, Wells Fargo Digital Cash)’을 개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암호화폐는 웰스파고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될 예정이며 우선 시범적으로 은행 내부 결산에서 테스트 될 계획이다. 앞서 웰스파고는 “해당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기존 여러 국가 간 결제 시스템에 존재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3. 앤드류 양 “보편적 기본소득, BTC로 지급하고 싶다”

암호화폐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이자 친 암호화폐 정치인으로 알려진 앤드류 양이 최근 보편적 기본소득(UBI) 공약에 비트코인(BTC)을 이용하고 싶다고 밝혔다. 보편적 기본소득(UBI)이란 직업,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18세 이상 모든 미국 시민에게 월 1000달러 현금을 지급하겠다는 앤드류 양의 주요 공약으로, 이에 필요한 재원은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등 신흥 IT 기업들로부터 거둔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UBI 지불 매개체로 BTC 사용여부’에 대해 “매우 좋아하는 방안이다. 나는 나의 암호화폐 커뮤니티 지인들로부터 현재 수립한 원칙들을 배웠다. 이는 많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개개인이 UBI 사상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다”고 설명했다.

 

4. 딜로이트, 사내 비트코인 결제 시범 운영

룩셈부르크 타임즈(Luxembourg Times)에 따르면, 세계 최대 회계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Deloitte)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해당 업체 직원들이 구내 식당에서 특정 모바일 앱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딜로이트 자문위원인 로렌트 콜렛(Laurent Collet)은 “이는 자사 직원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5. 印 국회의원 “블록체인·암호화폐 산업 발전 적극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라지브 찬드라세카르(Rajeev Chandrasekhar) 인도 국회의원이 니샬 셰티(Nischal Shetty) 와지르엑스(WazirX) CEO를 포함한 업계 종사자들과 지난 16일 회담을 가졌다. 라지브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니샬 셰티는 “라지브 의원은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혁신성에 이해가 깊다”며 “그는 앞으로 암호화폐 업계 인사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6. 비트페이 CEO “올4Q 암호화폐 추가 지원…LTC·XRP 평가 중”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 비트페이(Bitpay)의 CEO인 스테븐 페어(Stephen Pair)가 “올해 4분기에 주요 암호화폐를 추가 도입할 것”이라며 “라이트코인(LTC)과 리플(XRP)의 도입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의 결제 서비스 지원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비트페이는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캐시(BCH)에 대한 결제만을 지원하고 있다.

 

7. 테조스 창업자 “PoS 알고리즘, 인플레이션 감소에 효과적”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테조스(XTZ, 시총 18위) 창업자 아서 브레이트만(Arthur Breitman)이 최근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작업증명(PoW) 알고리즘에서 이체 수수료는 네트워크 해시레이트에 적응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율을 줄이지 못한다. 반면 지분증명(PoS) 알고리즘에서 이체 수수료는 스테이킹에 의해 계산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8. 아이오타, 장기 데이터 저장 솔루션 ‘크로니클’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이오타(MIOTA, 시총 17위)가 장기 데이터 저장 솔루션 크로니클(Chronicle)을 출시했다. 크로니클은 아이오타 노드를 대신해 데이터 저장 공간을 확보하고, 해당 데이터에 지속적인 방문이 가능하게 한다. 이와 관련해 아이오타는 향후 크로니클의 기능과 성능을 더욱 향상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9. ETC, 블록체인 하드포크 ‘아가타’ 발표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 18위)이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2020년 3월에 진행될 블록체인 하드포크인 ‘아가타'(Agharta)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ETC 개발 엔지니어들은 아가타 하드포크를 위한 ‘코어개발자 컨퍼런스 콜’ 회의를 오는 10월 24일에 가질 예정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아가타 하드포크는 이더리움의 콘스탄티노플과 피터즈버그 하드포크를 포함하며,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처럼 ETC의 스마트컨트랙트가 동시에 여러 계정을 보유하게 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비트코인 효율성 논의 활발…금(GOLD)보다 낫다

Chainnews editor

비트코인, 경제 위기서 가장 주목 받는 헷지수단이다

Chainnews editor

LG 스마트폰, 블록체인 기술 탑재 추진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