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비지니스 클리핑

9월 19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외신 “북한, 암호화폐 개발 착수…개발 초기 단계”

북미 현지 매거진 바이스(VICE)가“북한이 국제적인 경제 제재와 미국 중심의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대처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개발 중”이라고 18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평양 블록체인 컨퍼런스 총괄 알레한드로 카오 데 베 노스(Alejandro Cao de Benos) 북한 대외문화 연락위원회 특사는 “아직 정해진 이름은 없지만, BTC 혹은 그외 암호화폐와 유사할 형태를 띨 것”이라며 “아직 개발 초기 단계다. 현재 암호화폐에 가치를 부여할 만한 것들을 연구하고 있는 단계이며, 당장 북한 법정화폐를 토큰화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일부 외국 기업들이 북한 정부와 교육, 의료, 금융 등의 분야에서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협약까지 체결했다”고 부연했다.

 

2. 비트스탬프 CEO “미 연준 유동성공급, 비트코인에 호재”

네익 코드릭(Nejc Kodrič) 비트스탬프 CEO가 트위터를 통해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환매조건부채권(Repo) 거래를 통해 530억 달러의 단기유동성을 공급했으며, 이는 수요일 아침까지 최대 750억 달러로 늘어날 수 있다”며 “비트코인 가격에 있어 호재”라고 밝혔다. 미 언론들은 일시적으로 자금 수요가 몰리면서 초단기 금리가 최고 10%까지 치솟는 ‘일시 발작’이 일어난데 따라 연준이 단기유동성을 공급했다고 17일(현지시간) 전했으며, 통화 당국이 레포 거래를 통해 단기유동성을 공급한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8년 이후로 11년 만이다.

 

3. 모건 크릭 CEO “美 연준, 비트코인에 상승 연료 공급”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 애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미 연준이 지난 48시간 동안 금융 시스템에 1,000억 달러가 넘는 유동성을 공급했다. 이는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50%가 넘는 금액”이라며 “그들은 구조적인 문제를 고치기 보다는 돈을 찍어내 곤경을 벗어나려고만 한다. 이는 비트코인의 로켓에 연료를 주입하는 셈”이라고 말했다.

 

4. 美 연준, 기준 금리 0.25%P 인하…2달 만에 재차 인하

미국 연준이 18일(현지시간) 기준 금리를 현행 2.00~2.25%에서 1.75~2.00%로 0.25% 포인트 인하했다. 지난 7월 말 금융위기 이후 10년 7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인하한 데 이어 약 두 달 만에 또 인하했다.

 

5.바이낸스 US, 메이저 코인 7종 입금 서비스 개시

바이낸스 US가 BTC, ETH, XRP, BCH, LTC, USDT, BNB 입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공지했다. 또한 법정화폐 인증(Fiat-Verified) 계정에 대해 달러 입금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앞서 바이낸스 US는 암호화폐 30종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6. 美 SEC, “ICOBox 토큰 판매, 증권법 위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록체인 및 ICO 전문 컨설팅업체 ICOBox와 설립자 니콜라이 에브도키모프(Nikolay Evdokimov)가 토큰 판매를 진행,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ICOBox는 투자자들에게 자체 토큰인 ICOS로 다른 토큰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토큰의 가치가 계속해서 상승할 것이라며 해당 토큰을 2,000여명의 투자자들에게 판매, 약 1,46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ICOBox는 자사 플랫폼에서 지금까지 총 6.5억 달러 규모의 토큰 세일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8. 美 FBI, ETH·tZero 초기 어드바이저 체포 및 기소…금품 갈취 혐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18일(현지시간) 이더리움(Ethereum) 공동 창안자이자 전 tZero 어드바이저인 컨설팅 투자 회사 알케미스트(Alchemist) 스티븐 네라요프(Steven Nerayoff) 최고경영자(CEO)를 체포, 금품 갈취 혐의로 브루클린 연방법원에 기소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그의 혐의가 유죄 판결이 난다면, 20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9. 터키, 국가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행정 업무에 적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터키 당국이 국가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 행정 업무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터키 산업기술부는 2023년 전략발표회를 통해 “블록체인 및 분산원장기술(DLT)를 2020년 국가 기술 개발 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며 “규제 당국과 협력,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Dapp)을 위한 규제 샌드박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알파콘(Alphacon) ILO, 1차 코인 세일 100% 완판 이어 알파콘 실사용 제휴처 확대

Chainnews editor

시빅, 애플 전 수석이사 필립 슈메이커 영입

염현주 기자

스퀘어 크립토, “자체 암호화폐 발행 안해…비트코인 집중”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