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9월 20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예상 시총 1조8000억…상장 ‘청신호’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발행한 암호화폐 ‘클레이’가 싱가포르에서 실시된 역경매에서 개당 0.00001499비트코인(약 182원)에 낙찰됐다고 뉴스1이 19일 단독보도했다. 이는 당초 예상가를 웃도는 성과로 이달 말 예정된 업비트의 싱가포르·인도네시아 상장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다. 그라운드X는 이번 역경매를 통해 250만 클레이를 판매했으며 1인당 최대 5만 클레이로 구매량을 제한했다. 역경매는 시작한 지 1분이 채 되지 않아 최종 입찰가가 하드캡(상한선)에 도달했다. 역경매를 통해 판매된 클레이는 250만클레이며, 개당 최종 가격은 182원이다. 역경매는 매도자가 높은 가격부터 점차 가격을 낮춰 가다가 매수 희망자가 나오면 최초의 매수 희망자에게 매도하는 방식이다. 이에 대해 국내 투자업계 관계자는 “클레이 시세가 150원 정도에서 형성될 것으로 전망했지만 그라운드X가 최근 삼성전자와 블록체인 스마트폰 ‘클레이튼 폰’을 출시하는 등 사업확장에 속도를 내고있어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2. 美 뱅크오브아메리카, 마르코 폴로 블록체인 무역 네트워크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대형 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이하 BOA)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무역금융 네트워크 ‘마르코 폴로’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제프 브래디(Geoff Brady) BOA 글로벌 무역 및 공급망 금융 총괄은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 합류는 기술 발전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기술은 고객에게 보다 투명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존의 페이퍼 워크 등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중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체 R3와 아일랜드 기술 개발 업체 트레이드가 개발한 솔루션으로, 현재 20개 이상의 글로벌 금융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3. 美 SEC 위원장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더 안전한 것 아냐”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에 따르면, 최근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소위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라고 불리우는 거래소라고 해서 더 안전하다는 뜻은 아니다”라며 “비트코인 거래는 거래소에서 거래되기 전 더 엄격한 규제가 필요하며, 규제 여건이 완비될 때까지 투자자들은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가 나스닥이나 뉴욕 증권거래소와 같은 엄격한 규제를 전제 조건으로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오산”이라고 덧붙였다.

 

4. 美 상원 금융업위원회, 암호화폐·리브라 관련 청문회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상원 금융업위원회(U.S. Senate Committee on Banking, Housing, and Urban Affairs)가 암호화폐 산업, 리브라 등에 대한 청문회를 오는 24일(현지 시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청문회에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SEC 의원인 로버트 잭슨(Robert Jackson), 엘라드 로이스만(Elad Roisman), 앨리슨 리(Allison Lee), 헤스터 피어스(Hester Pierce)가 참석한다.

 

5. 하이퍼 블록, 미국 데이터 센터에 110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 채굴기 설치

뉴스와이어(Newswire)에 따르면, 캐나다 테크 기업 하이퍼 블록(Hyperblock)이 미국 데이터 센터에 11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채굴기 앤트마이너 T17을 설치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이를 통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해시 레이트는 165 PH/s를 상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하이퍼 블록은 암호화폐 채굴 업체 크립토 글로벌을 인수한 바 있다.

 

6. USDC, 2,000만 달러 대규모 이체…익명→익명

암호화폐 자산 이동 추적 서비스 웨일얼럿에 따르면, 20일 4시 32분 익명의 주소 ‘0xa3d69e473f5b8506dc2c902488a464e4d3f1428c’에서 익명의 주소 ‘0xac9833328df620c8123025f4b3939b7c12a3cc0f’으로 19,932,500 USDC가 이체됐다. 약 2,000만 달러 규모다. 해당 트렌잭션의 해시값은 ‘0xaf3e67e479f5d0c27b07488e5460fc54fcdf2f260caa0c038e66837b4ea1b7bd’다.

 

7. 美 의원 “미국 외 국가서 리브라 선 출시 우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미 하원의원들과 리브라 관련 문제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마크 워너(Mark Warner) 의원은 “페이스북 CEO가 의원들 앞에서 만약 리브라가 미국 정부로부터 규제 승인을 받을 수 없다면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다른 국가에서 먼저 출시를 할 수 있다 소식을 들었다”며 우려를 표했다. 그는 또 “여전히 리브라가 미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8. 조셉 루빈 “리브라, 암호화폐 생태계에 중요한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티비(BlockTV)와의 인터뷰에서 “리브라는 암호화폐 생태계에 있어 중요한 존재이며, 많은 관심과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겠지만 사실 사람들에게 유익하지는 않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전세계적으로 리브라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지만 이에 대한 해결책은 리브라가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이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미 리브라 청문회, “비트코인·이더리움은 진정한 암호화폐… 반면 리브라는 그렇지 않다”

Chainnews editor

알고랜드, 월드 체스 하이브리드 IPO 지원으로 2.0 버전 활용 사례 선보인다

Chainnews editor

아이오타(IOTA) 1100만달러 도둑, 유로폴 협력으로 체포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