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헤드뉴스

BTC 매입 최적의 시기, 아마존 주식처럼 오랫동안 들고 있어야…

현재 모건 크릭 캐피털 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 설립자이자 CEO이며 헤지펀드 매니저인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어느 한 경제매체 인터뷰에서 지금이야 말로 비트코인을 매입할 최적의 시기라고 발언했다.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모든 지표들이 오름세에 있어 비트코인의 10년 역사를 아마존과 비교했다.

그는 현재 가격이 8300 달러 밑으로 떨어진 비트코인에 대해 논평해달라는 요청에 대해 대답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심한 등락을 거듭하고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전년도 대비 성장 추세는 매도가 아니라 매수의 시기임이 분명하다고 답변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모든 지표들과 네트워크 가치는 오름세에 있다. 어떠한 자산의 가격도 오름세와 내림세가 번갈아 오기 마련이다”라고 말했다. 네트워크 지표의 예로서 그는 해시레이트와 거래량, 월렛 수 등을 들면서 이들 모든 지표가 금년 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을 지금 매도하는 건 아마존 주식을 팔아치우는 것이나 마찬가지…

유스코는 그러면서 비트코인을 지금 매도하는 것은 아마존 주식을 팔아치우는 것과 같은 일이라고 비유했다.

“올해도 마찬가지이지만 매년 두자릿 수가 넘는 하락이 반드시 발생한다. 최고치와 최저치 간의 평균 변동폭은 31%이다. 그렇다면 가장 적절한 매도 시점은 언제일까? 정답은 매도 시점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번 달 초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Fundstrat Global Advisors)의 공동설립자 톰 리(Tom Lee)는 S&P 500 지수가 최고치를 경신할 경우 비트코인도 다시 랠리를 벌일 것이라고 예측했었다.

https://kr.investing.com/indices/us-spx-500

 

 

 

 

 

 

 

관련 뉴스

미 2위 이동통신사 AT & T, ‘비트페이’ 통해 암호화폐 결제 지원

Chainnews editor

스텔라(XLM) 호재있나? 지난 3일간 11.20% 상승

Chainnews editor

비트토렌트, TRX 보유자 대상 BTT 토큰 에어드롭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