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메이커다오(MakerDAO), 신규 시스템 출시일 공개 디파이(DeFi) 업계 큰 변화 예고

10월 9일 수요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DevCon) 행사에서 탈중앙 금융(DeFi) 프로젝트인 메이커다오(MakerDAO)가 신규 시스템 다중 담보 다이의 출시일을 11월 18일로 공개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기존의 단일 담보(이더리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다중 담보(이더리움 외 암호화폐)를 지원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담보로 채택될 암호화폐는 이더리움(ETH)과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이다.

또한,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사용자들이 스테이블 코인 다이(Dai)를 예치하면 기존 은행 보다 높은 금리로 안정적으로 추가 수익(예금리)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메이커 재단은 웹사이트와 다이 로고 등 전반적인 디자인 및 용어 변경 작업에 들어간다.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통해 더 친숙하고 쉬운 방식으로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최근 메이커다오는 자체 탈중앙 거래소 오아이스 트레이드(Oasis Trade)를 출시하였으며, 다중 담보 다이 시스템의 다양한 담보 자산들을 더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다. 현재 거래 가능한 토큰은 다이(Dai), 이더리움(Ethereum), 어거(Augur), 제로 엑스(0x),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 이 있다.

메이커 다오 마케팅 총괄 Coulter Mulligan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이 더 쉽게 다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다중 담보 다이가 탈중앙 금융 생태계에 끼칠 큰 파급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메이커다오는 거버넌스 토큰 메이커 토큰(MKR)과 스테이블 토큰 다이(Dai)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각각 글로벌 시가총액 23위와 58위를 기록중이다. 메이커다오는 지난 5월까지 탈중앙 금융 전체 시장의 점유율 80%를 기록하다 현재는 약 50%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를 통해 향후 업계에 미칠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신규 서비스 시스템 “다중 담보 다이” 요약

1. 기존의 단일 담보(이더리움) 기반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담보(타 암호화폐, 증권형 토큰 등)로 스테이블 코인(Dai) 대출 가능

2. 다이 예치 이자를 제공하여 다이를 보유하여 예치한 누구나 다이로 추가 소득 획득 가능

3. 웹사이트 및 다이 디자인 변경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재고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자체 탈중앙 거래소인 오아시스 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담보와 다이의 거래 유동성을 제공

 

 

 

 

 

 

관련 뉴스

英 더 선(The Sun), “BTC 내년 시세 1억 원 돌파 전망…희소성 때문”

Chainnews editor

10월 10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Chainnews editor

최근 암호화폐 시장 상승 이유는?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