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10월 15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1. BTC 대규모 이체, 2,489만 달러 규모…바이낸스→제미니

암호화폐 자산 이동 추적 서비스 웨일얼럿에 따르면, 방금전 바이낸스 거래소 지갑 주소에서 제미니 거래소 지갑 주소 ‘1HK8aiKg4n7xzSN2QYryjTqg9hvovNMgLa’로 3,000 BTC(약 2,489만 달러)가 이체됐다. 해당 트랜잭션 해시값은 ‘c13e5120b78b2e9b67ba267a324a0d53f55f0a5fa6313bb38bb36bbc824d9c59’다.

 

2. 암호화폐 투자은행 CEO “SEC, TON 투자자에게 텔레그램 내 정보 요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은행 HASH CIB의 CEO 야코브 베린스키(Yakov Barinsky)가 “지난 9월 SEC가 TON 투자자들에게 토큰 발행과 관련해 텔레그램으로부터 공유 받은 기업 내 세부사항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SEC는 투자자들이 공유한 세부사항을 통해 TON 발행은 불법이라고 결론을 내렸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SEC는 텔레그램이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17억 달러 규모의 TON ICO를 불법이라고 선언하며 프로젝트 임시 중단 조치를 취한 바 있다.

 

3. 그레이스케일 DLC, 장외거래 마켓에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 제공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의 디지털 라지 캡 펀드(Digital Large Cap Fund, DLC 펀드)가 미국 금융산업규제기구(FINRA)로부터 승인을 받아 앞으로 장외거래 마켓에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DLC는 그레이스케일이 운용하는 개방형(open-ended) 펀드로 투자자는 이를 통해 대규모 디지털 화폐 바스켓의 추세를 파악할 수 있으며, 구매, 저축, 보관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다는게 미디어 측의 설명이다.

 

4. 외신 “노벨 경제학·물리학 수상자 16명, 블록체인 관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오비(blockob)에 따르면, 지난 30년간 57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중 약 25% 수준인 14명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비트코인 등과 관한 견해를 발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크리스토퍼 피사리데스(2010년 수상), 에릭 매스킨(2007년 수상) 등 7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조지프 스티글리츠(2001년 수상)가 프로젝트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노벨 경제학상 외에 물리학상 수상자 2명도 블록체인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셀덴 그라쇼(1979년 수상)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조지 스무트(2006년 수상)는 강연에서 블록체인에 긍정적인 언급을 했다. 그 외 현재까지 3개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3명의 튜링상 수상자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5. 블록스택, 상반기 재무제표 발표…3,000만 달러 규모 현금·BTC 보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블록스택 PBC(public benefit corporation)의 상반기 재무제표를 인용, 블록스택 PBC이 3,000만 달러 규모의 현금 및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영업비용은 총 1,020만 달러로 이는 2021년까지 운영할 수 있는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해당 기업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블록스택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Reg A+ 조항을 통한 합법적 토큰 판매를 승인받은 바 있다.

 

6. 리플, 멕시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에 투자

리플(XRP, 시가총액 3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멕시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소(Bitso)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비트소는 지브롤터 금융당국(GFSC)으로부터 DLT 라이선스를 취득한 남미 최초의 거래소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도 해당 거래소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7. 부킹닷컴·아고다 운영사, 리브라 협회 참여 철회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부킹닷컴, 아고다, 카약, 프라이스 라인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사 그룹 부킹 홀딩스가 리브라 협회 참여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부킹 홀딩스는 리브라 프로젝트 초기 참여를 선언한 24개사 중 하나다. 앞서 페이팔, 스트라이프, 비자, 마스터 카드 등이 규제를 이유로 참여를 철회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리브라 측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는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리브라와 관련해 증언할 예정이다.

 

8. 리서치 “암호화폐 경험 투자자, 주식 투자시 더 큰 리스크 감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13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경제 학술지 이코노미 레터스(Economic Letters)에 최근 발간된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은 선구자인가? 모험가인가?(Are Cryptocurrency Traders Pioneers Or Just Risk-Seekers?)’라는 논문에서 “암호화폐를 트레이딩하는 행위는 자극을 원하는 심리가 작용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암호화폐 투자를 경험한 주식 투자자들은 주식 거래시 기존보다 리스크가 더 감수하는 경향이 있다. 10일 평균 16.8건의 추가적인 거래를 진행하며, 레버리지는 13.4%가 높았다”며 “이는 암호화폐 투자로 인해 잦은 매매와 높은 레버리지에 노출됐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해당 연구에 따르면, 35세에서 44세의 투자자들이 이와 같은 현상이 가장 많이 증가했으며, 25세에서 34세사이가 그 다음으로 나타났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프랑스 명품브랜드 루이비통, 블록체인 개발중

권준섭 기자

미 리브라 청문회, “비트코인·이더리움은 진정한 암호화폐… 반면 리브라는 그렇지 않다”

Chainnews editor

엔진코인(ENJ), 40개 프로젝트 채택 소식으로 급등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