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인사이트 코인

디스퀘어(DeSquare), 밴드 프로토콜의 데이터 제공자로 합류

탈중앙화 블록체인 오라클 솔루션 밴드 프로토콜(Band Protocol)이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스퀘어(DeSquare)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스퀘어는 밴드 프로토콜의 노드를 운영하며 오프체인 데이터가 필요한 디앱(DApp)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디스퀘어는 밴드 프로토콜의 메인넷 공개 이후 밴드 체인의 검증자(Validator)로도 참여할 계획이다.

밴드 프로토콜은 가격 정보, 신원 확인, API 등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가 필요한 디앱에게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여 오프체인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오라클 서비스다.

밴드 프로토콜의 커뮤니티 유저들은 밴드 토큰(BAND)과 데이터셋 토큰(XFN)을 활용하여 데이터 제공자들을 선출하고, 선출된 데이터 제공자들은 오프체인 데이터를 디앱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최근 밴드 프로토콜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서 토큰 세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글로벌 벤처캐피탈 세콰이어(Sequoia) 인도 지사 및 두나무의 투자 전문 자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Dunamu&Partners)로부터 투자를 받아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디스퀘어는 한국 및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하는 블록체인 전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다. 초기 투자 및 후속 투자 유치, 기업 및 글로벌 파트너십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밴드 프로토콜(Bandprotocol) 소개 (https://bandprotocol.com/)

밴드 프로토콜은 탈중앙화 오라클 서비스로, 데이터 거버넌스 프로토콜입니다. 밴드 프로토콜은 디앱들이 필요한 오프체인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밴드 프로토콜의 커뮤니티 유저들은 밴드 토큰과 데이터셋 토큰을 활용하여 데이터 제공자를 선출하고, 선출된 데이터 제공자들은 디앱들에게 오프체인 데이터를 전달합니다. 밴드 프로토콜은 세콰이어 및 두나무앤파트너로부터 투자를 받아 커뮤니티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디스퀘어(DeSquare) 소개 (http://www.desquare.io)

디스퀘어는 초기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가진 투명성과 유용성 등을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입니다.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초기 투자 및 후속 투자 유치, 글로벌 파트너십 추진 등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협업하였으며 4백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유치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밴드 프로토콜 기사

-세콰이어, 태국 블록체인 소셜 플랫폼에 투자…두나무도 참여

http://www.thebch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9  

-바이낸스가 선택한 오라클 문제 해결책 ‘밴드 프로토콜’

https://decenter.kr/NewsView/1VPK40RAY6  

-밴드 프로토콜 ‘가짜뉴스 솎아내기’ 프로젝트 $300만 투자 유치

https://www.coindeskkorea.com/40057/  

 

 

 

관련 뉴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블로코어(BLOCORE), 클레이튼(Klaytn)에 투자

Chainnews editor

카카오 그라운드X, “2021년까지 클레이튼 완전 클라우드화 목표”

Chainnews editor

밀레니얼 세대, 美증시보다 암호화폐 시장 신뢰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