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알고랜드(ALGO), 독일 함부르크에 블록체인 팝업 박물관 개장

– 지난 7월 세계 체스 연맹과 파트너십 이후 진행된 오프라인 전시
– 암호화 기술, 블록체인의 역사와 크립토 지갑 설치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마련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교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월드 체스(World Chess)함께 독일 함부르크에 블록체인 팝업 박물관를 개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세계 체스 연맹(FIDE)과 지난 7월 파트너십을 통해 체스 분야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개관한 블록체인 박물관은 세계 체스 연맹이 주관하는 월드 그랑프리 개최지인 독일 함부르크에서 11월 5일부터 11월 1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박물관은 기원전 1900년경부터 시작된 초기 암호화의 역사부터 현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전시가 개최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은 블록체인에 대해 배우고 시설물에서 크립토 지갑을 다운받아 사용해보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알고랜드는 이번 전시가 세계 체스 연맹 주관 월드 체스 그랑프리에서 경함할 수 있는 이벤트의 일부가 될 것이며, 내년에는 정식 박물관 개장을 통해 관람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고랜드의 CEO인 스티브 코키노스는 “세계 체스 연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첨단 과학이 다양하게 적용된 분야인 체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일반인에게도 알리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현재 진행중인 전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관련 뉴스

8월 24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

10월 17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 ‘ASIC 차단 코드’ 도입 잠정합의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