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무비블록(MBL), 한겨례 교육과 함께 영화 제작자 육성 및 지원한다

–  한겨례교육의 영상 아카데미 부문에서 우수작을 무비블록 플랫폼에 소개
–  영화인 양성을 위해 교육 및 토큰 지원 예정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한겨례 교육 협업하여 영화 생태계 발전 및 제작자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한겨레교육은 1995년 설립된 평생교육 전문 교육기관으로 글쓰기, 출판, 언론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연간 약 2만 명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한겨례교육의 영상 아카데미는 1995년 개관하여 영화연출, 영화제작, 다큐멘터리제작, 시나리오 등 영화 제작과 홍보, 배급 및 평론 관련 워크샵을 꾸준히 개최하여 영화인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무비블록은 한겨레교육 영상 아카데미에서 배출한 우수 제작자 및 연출자의 작품을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공개하여 수익 활동 및 인지도 향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영상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단편 및 예술 영화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및  무비블록 자체 토큰을 통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무비블록은 영화 플랫폼으로써 한겨레 영상 아카데미 수강 및 수료생들의 우수작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한겨례 교육과 함께 무비블록은 이들의 커리어를 지원하며 세계적인 영화인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관련 뉴스

샤오레이, “암호화폐 투자, 거대한 중앙화 리스크 노출”

Chainnews editor

바이낸스, 리플(XRP) 마켓 오픈 예정

Chainnews editor

미국 공화당의원, 암호화폐 증권법 적용 배제 법안 제출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