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테크 헤드뉴스

국내 스타트업 AI MARVELS, 인공지능(AI) 마진트레이딩 봇(Bot) 출시

글로벌 최대 마진거래소인 비트멕스(BITMEX)에 AI 크립토 봇(Crypto-Bot)을 활용하여 수익을 내는 시스템이 한국과 일본에 공식 출범한다. 자신의 계좌에 API만 연동하면 365일 24시간 봇이 자동으로 거래를 하게 된다.

AI봇은 실시간 전체 거래소의 거래량과 급등락을 대비하며 자동으로 알고리즘 된 프로그램으로 매매하여 수익을 내거나, 손실을 방어한다. AI 마블스(AI MARVELS)의 다국적 최고 AI기술자들이 모여 개발한 `페어트레이딩 전략을 활용한 AI다빈치`과 `브레이크 아웃전략을 활용한 AI제네시스` 두 모델이 동시 출시된다.

비트멕스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은 최근 10억달라 이상을 기록하며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체 거래량 중 비트코인 선물 계약쌍인 XBT/USD 거래의 비중이 90퍼센트를 넘는다.

최근 크립토트레이딩 시장은 비트멕스뿐 아니라 바이낸스, 후오비글로벌, 비트파이넥스, OKEX등 해외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는 앞다투어 마진거래소를 출범하고 있으며 시장선점을 앞다투고 있다. 국내는 높은 규정 때문에 마진거래소가 단 한곳도 없다.

비트멕스 마진거래소

 

AI MARVELS 대표이사인 정준 CEO는 “고객계정에서 수익이 발생하면 고객이 직접 회사계정에 일정의 수익금을 분배하는 방식이므로 회사가 수탁하지 않고 직접 자신의 계좌에 자산을 인출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이다. 지난 15개월의 백테스트 결과 매우 유의미한 수익률과 MDD데이타로 기관 및 개인투자자들에게 리스크 헷지 차원에서 분명 합리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투자자는 별도의 조치없이 365일 24시간 봇이 운영되니 편리하고 가입비나 운영비등 일체 비용이 없으며, 언제든지 인출 혹은 해지를 할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함 시스템으로 운용할 수 있다.”라며 안정성과 편리함을 강조하였다.

현재 `헤이비트(HEYBIT)라는 국내 스타트업체가 업비트, 빗썸에 개인투자자를 유치하여 API연동 현물거래 자동봇을 운용하고 있다. 반면 AI 마블스는 현물거래가 아닌 국내 최초 마진거래분야에 진출한 셈이다. 앞으로 비트멕스뿐만 아니라 바이낸스,후오비,OKEX,비트파이넥스 등 점차 거래소를 확대하고, BTC뿐만 아니라 ETH, BCH, XRP, LTC까지 고객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현재 크립토봇 트레이딩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다. 실제 비트멕스의 거래량중 60%이상 봇으로 거래되고 있다. 정준CEO는 “초기에 신뢰할 수 있는 레퍼런스와 고객 네트워크를 먼저 구축하는 기업이 해당 버티컬을 계속 독점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4차산업의 대표인 AI가 앞으로 크립토시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또한 최초로 공개되는 두 봇의 수익률이 얼마나 될지 그리고 국내 크립토시장에 어떤 시장을 형성하게 될지 그 결과와 과정을 주목하는 바이다.

 

 

 

 

 

 

 

문의 : fxseong@gmail.com / 카카오톡 친구추가 fxseong1

관련 뉴스

믹스마블,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 위해 셀러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hainnews editor

비탈릭 부테린, “샤딩 가진 블록체인이 훨씬 효율적”

염현주 기자

네스트리(Nestree), 28일 비박스(Bibox) 거래소 상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