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인물

ECB 집행이사 “디지털 화폐, 현금 대체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에 따르면, 최근 베누아 쾨레(Benoît Cœuré) 유럽 중앙은행(ECB) 집행이사는 국제결제은행(BIS)의 BIS 혁신 허브(BIS Innovation Hub) 대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직책은 처음에는 2020년 1월부터 5년 임기의 직책이다.

그는 리브라가 이와 유사한 노력이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들이 금융시스템에 가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더 저렴하고, 더 빠르고, 더 투명한 지불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돈세탁, 세금, 소비자 문제 등 많은 잠재적 위험 목록과 중앙은행의 금융 정책에 대한 위협을 언급했다.

그는 또한 지난 9월에 계획된 범위와 구조에 대해 천칭이 질문하는 지불 및 시장 인프라 위원회를 이끌었다.

또한 “시민들은 현금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더라도 디지털 통화를 통해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돈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디지털 화폐는 여러가지 형태로 존재할 수 있다. 유럽 중앙은행과 기타 중앙은행은 디지털 화폐가 가져다 줄 수 있는 혜택과 비용을 연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뉴스

코인베이스, CVC DNT LOOM MANA 상장 & 30여종 심사 진행중

Chainnews editor

이슬람 무장단체 하마스, 암호화폐로 테러자금 조달수단 갈수록 치밀

Chainnews editor

코인팜 CFO Token, 오는 18일 ZG.com 거래소 상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