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11월 30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美 연방 법원 “국세청 납세자 조사 목적 암호화폐 거래소에 정보 제공 요구는 합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 법원이 “미 국세청(IRS)이 특정 목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에 사용자 거래 데이터를 요구하는 것을 사생활 침해라고 볼 수 없다”고 판결했다. 해당 판결문에 따르면, 원고 윌리엄 지에츠케(William Zietzke)가 제시한 근거가 부족하다는설명이다. 미디어는 “이번 판결로 인해 IRS가 납세자들을 조사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에 정보 제공을 요구하는데 유리하게 작용될 판례가 생겨났다”고 진단했다. 앞서, 원고는 지난 2016년의 소득이 실제보다 높게 책정됐다며 IRS에 세금 환급을 신청했고 이에 IRS는 이를 검토하던 중 그의 비트스탬프 계정 정보가 누락된 것을 발견하고 정확한 확인을 위해 비트스탬프 측에 해당 계정의 모든 트랜잭션 정보를 요구하게 되면서 소송이 제기된 것으로 나타났다.

 

2. 러 중앙은행 총재 “CBDC 발행에 강력한 동기 못 찾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엘비라 나비울리나(Elvira Nabiullina)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가 최근 인터뷰 중 “우리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를 계획 중인 중국과 다르게 국가 차원의 암호화폐 발행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국가적으로 암호화폐를 도입할 경우, 득 보다 실이 더 클 것”이라며 “암호화폐는 쉽게 벌고 쉽게 잃을 수 있는 카지노 도박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3. 시스코, ‘5G 데이터 보호’ 블록체인 특허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미국 특허청(USPTO)이 26일(현지시간) 발표한 문건을 인용, 미국 IT 기업 시스코(Cisco)가 5G 통신망 데이터 보호에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전했다. 2018년 6월 출원된 해당 특허는 무선 네트워크에 기본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설명하고 있으며, 전화나 노트북 등의 데이터 세션 관리를 목표로 한다.

 

4. 코인베이스, 1.5억 달러에 타고미 인수설 부인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1.5억 달러에 타고미(Tagomi)를 인수한다는 소식과 관련해, 코인베이스 부사장 레이첼 호로비츠(Rachael Horwitz)는 “100% 거짓”이라고 부인했다. 타고미는 지난 3월 말 뉴욕금융감독청으로부터 비트라이선스를 취득한 암호화폐 중개업체로, 지난 9월 BTC·ETH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5. 후오비 러시아, 루블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ks)에 따르면, 28일(현지시긴) 후오비 러시아가 루블화 입출금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와 관련해 블라디미르 데민(Vladimir Demin) 후오비 러시아 법무법인 HBRU CIS는 “러시아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루블화를 본인의 계정에 입금할 수 있으며, 관련 예치금은 우즈베키스탄의 은행을 통해 처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6.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량, 여름 이후 50% 급감

암호화폐 미디어 트러스트노드가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LN) 사용량이 올해 여름 이후 50% 급감했다고 전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내 자산 규모는 지난 7월 1,200만 달러에서 현재 약 600만 달러까지 감소했다. 미디어는 또 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실제 비트코인 보유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으며(현재는 수정됨) 디파이펄스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예치된 비트코인 가치가 600만 달러에서 50만 달러로 급감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라우팅 문제도 있다고 미디어는 덧붙였다.

 

7. 리플, 블록체인 기반 음원 플랫폼 Xsongs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리플 상품 총괄 크레이그 드위트(raig DeWitt)가 XRPL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수수료가 면제되는 디지털 음원 플랫폼 ‘Xsong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음원 원작자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음원을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를 통한 모든 수익은 원작자에게 투명하게 돌아간다.

 

8. 前 IMF 이코노미스트 “미국, 자국 내 中 디지털화폐 사용 제한할 수도”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케네스 로고프(Kenneth S Rogoff) 전 IMF(국제통화기금)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최근 CNN과 인터뷰에서 “미국, 유럽이 자국 내에서 중국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DC/EP) 사용을 제한할 수도 있지만, 아시아, 남미 같은 지역은 DC/EP를 허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 연준 발행 디지털화폐 Fed 코인에 대해서는 “연준은 자신들이 이미 상위에 있는 기존 시스템을 뒤흔들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결국 Fed 코인을 갖게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디지털 자산의 경우에는 정부가 거래 감시를 원하기 때문에 작은 범위에서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판이페이(范一飞) 중국 인민은행 부총재는 최근 DC/EP 개발과 테스트가 마무리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힌 바 있다.

 

9. 외신 “中 당국 IDAX 입건… 관계자들 체포”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스제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IDAX 커뮤니티 관리자의 제보를 인용 IDAX가 입건됐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지 경찰들이 해당 사건을 주시하고 있으며, 상하이에서 IDAX 관계자 여러 명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IDAX는 오늘 오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 “IDAX Global 대표인 레이궈룽(雷国荣)이 현재 행방불명 상태다. 이로 인해 현재 IDAX Global의 상당수 암호화폐가 보관된 콜드월렛 접근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이며, 원활한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긴급 공지를 발표한 바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오미세고(OMG), 네트워크 알파 버전 공개

Chainnews editor

마이크레딧체인, 픽코와 블록체인 분야 제휴 체결

Chainnews editor

#DeleteCoinbase, 코인베이스 어플 삭제 촉구 운동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