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비지니스 클리핑

12월 2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58COIN, BTC·ETH·EOS 리더보드 선물 포지션 현황

1일 저녁 9시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 내 리더보드 사용자의 BTC·ETH·EOS 선물 포지션 현황은 다음과 같다.1. BTC : BTC 무기한 계약 거래 포지션 중 롱 포지션이 17.79%, 숏 포지션이 18.35%를 점유하며 숏 포지션이 약 500 BTC 규모의 우세를 점하고 있다.2. ETH : ETH 무기한 계약 거래 포지션 중 롱 포지션이 16.81%, 숏 포지션이 18.33%를 점유하며 숏 포지션이 약 10,900 ETH 규모의 우세를 점하고 있다.3. EOS : ETH 무기한 계약 거래 포지션 중 롱 포지션이 16.89%, 숏 포지션이 19.80%를 점유하며 숏 포지션이 약 224만 4,900 EOS 규모의 우세를 점하고 있다.

 

2. 톰 리 “암호화폐 규제·도입 불확실성, 시장 약세 주 원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WN)에 따르면,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의 창업자 톰 리(Tom Lee)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와 기타 암호화폐의 약세의 주 원인은 미국 등 국가의 규제 불확실성에 있다”며 “암호화폐가 도입이 더딘 것 또한 주요 원인 중 하나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BTC가 최근 약 50% 하락함에도 내년 암호화폐 산업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점치고 있다”며 “반감기 이슈 또한 BTC 가격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3. BTC 해시레이트, 84.897 EH/s….전날 대비 6.92%↓

암호화폐 자산관리 서비스 플랫폼 디베이(DeBay)에 따르면 1일 오후 5시 기준 BTC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가 전일 대비 6.92% 내린 84.897 EH/s를 기록하고 있다. BTC 가격은 5.76% 내린 7,352.37 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해시레이트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채굴자들이 가지고 있는 채굴 파워로 해당 수치가 높을수록 채굴 속도가 빨라진다. 같은 시각 암호화폐 자산관리 플랫폼 디베이의 비트코인 마이닝 투자 서비스 기준 30일, 90일, 180일 만기 상품 연간 채굴 수익률은 각각 약 13%, 18% 및 25%를 기록하고 있다. 디베이 서비스 플랫폼이 기반으로 하고 있는 BHP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 5.34% 내린 0.86116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4. 中 4대 은행 수석 과학자 “BTC는 사기극, 화폐 아냐”

블록체인 미디어 비스제에 따르면 중국 4대 은행인 중국은행 수석 과학자 궈웨이민(郭为民)이 1일 베이징에서 열린 핀테크 서밋에서 “비트코인은 음란, 도박 분야에서만 큰 성공을 거뒀을 뿐 다른 분야에서는 성공하지 못했다”며 “비트코인은 사기극이지 절대 화폐가 아니다. 인플레이션이나 디플레이션 문제도 없다. 블록체인 기술 또한 매우 효율이 낮은 기술”이라고 비판했다. 다만 STO(증권형토큰공개)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한 규제 샌드박스 하에서 허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 LTC 재단 공동 창업자 “탈중앙화·확장성·보안 간 균형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시총 6위) 재단 공동 창업자 왕신시(王新喜)가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은 서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BTC와 LTC 경우, 확장성 대신 탈중앙화와 보안을 선택한다. BTC와 LTC가 느린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존 결제 채널은 매일 수십억 건의 거래를 처리하기 때문에 보안과 확장성을 선택해야 하지만 시스템은 매우 중앙화되어 있다. 이에 LTC 개발팀은 보안 및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레이어(Layer) 2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6. 캐나다 최대 채굴업체, 비트퓨리로부터 9개 데이터 센터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 업체 헛 에이트 마이닝(Hut 8 Mining) 그룹이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퓨리(Bitfury)로부터 9개의 데이터 센터를 700만 달러 규모에 인수, 캐나다 드럼헬러(Drumheller)에 채굴장을 설립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헛 에이트의 전체 용량은 16%, 운영 용량은 약 110 MW, 963 PH/s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7. 이더리움 개발자들, 난이도 폭탄 도입 지연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 개발자들이 다음주로 예정된 이스탄불 하드포크 이후 수주 안에 긴급 하드포크를 진행하는 방안에 동의했다. 해당 하드포크에서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난이도 폭탄(Difficulty Bomb)이 지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번 공개 토론 중 개발자들은 난이도 폭탄을 완전히 제거할지에 대한 논의도 오간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에 대한 결론은 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8. 모네로, 하드포크 블록높이 도달

모네로(XMR, 시총 13위) 네트워크가 앞서 예고한 하드포크 예정 블록높이인 1978433에 도달했다. 모네로 네트워크 익스플로러 모네로블록스인포에 따르면, 하드포크 블록 1978433의 블록 크기는 7081byte이며 총 3개 트랜잭션이 처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XMR은 현재 2.56% 내린 54.3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9. IMF “무역수지 암호화폐 채굴 관련 수치 포함 가능성 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최근 메르세데스 베라 마틴 IMF 부국장이 “조지아는 국가 전력소비량의 10%를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하는 암호화폐 수출국이다. 특정 국가에서 생산된 암호화폐가 대량으로 해외로 수출된다면, 대외 무역수지에 이 같은 수치를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IMF 측은 “IMF는 통계 개선을 포함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조지아와 협력하고 있다. 특히 조지아와는 대외 무역수지 계산 방법 개선 방안과 관련해 협력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채굴 관련 수치를 회계에 포함하는 가능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팀 드레이퍼,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접촉…투자 모색 중

Chainnews editor

서브스트라텀(SUB), 재정난 소문 ‘사실무근’

Chainnews editor

보스 플랫폼재단, 신규 플랫폼 ‘BOSAGORA’ 계획 발표

Chainnews editor